• [일식] 한국의 일식! 연수동 '아리가또맘마'
    사랑하는 이와 함께 오사카 별미여행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조은충주
  • 14.11.24 09:44:19
  • 공감 : 3 / 비공감 : 18
공감 비공감

한창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던 7월, 충주에 신개념 일식 프랜차이즈 전문점이 오픈했다. 라멘과 돈부리, 개성있는 돈까스 등 전체적인 일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 곳은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인 트랜차이즈의 ‘아리가또맘마’다. 고퀄리티의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소품, 여기에 특색있는 메뉴 등으로 이미 전국적으로 성업중인 아리가또맘마가 충북 최초로서 충주에 오픈한 것이다.

 

아리가또맘마 충주점은 연수동 세영리첼아파트 맞은편에서 만날 수 있다. 귀여운 간판과 작은 울타리는 식사를 하기전 평온함을 가져다 준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실망 시키지 않는다. 10개 남짓 테이블은 여유롭게 각자 위치에 배치되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일식 전문점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과도한 일본풍 인테리어는 자칫 거부감을 줄 수 있지만 아리가또맘마는 너무 과하지 않아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마치 평범한 동네 음식점을 찾아온 느낌.

 

신 개념 일식집 아리가또맘마를 충주로 상륙시킨 장본인은 조용훈(34)대표다. 조 대표는 평소 일식요리에 관심이 많았고 언젠간 일식 전문점을 오픈하겠다고 생각했던 차, 일본 여행을 다녀와 마음을 굳혔다. 결국 직장을 떠나 2014년 7월 15일 지금의 자리에 아리가또맘마를 오픈했다. 평소 음식에 소질이 있었던 그 였지만 처음 시작하는 요식업을 혼자 운영하기는 어렵다고 판단, 어머니를 설득해 현재는 모자(母子)가 함께 운영하며 하루하루 즐거운 추억을 쌓고 있다.

 

전통일식? NO~! 한국의 일식!

 

기존 라멘집과 이자카야로 대변됐던 일식 전문점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간 아리가또맘마. 작은 매장이지만 40여 가지의 각양각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내용은 결코 작지 않다.

철판함버그정식, 신세계철판돈까스, 오사카철판돈까스 등 돈까스종류는 6가지를 판매하고 있다. 이중 신세계철판돈까스와 눈꽃 치즈돈까스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데 신세계철판돈까스는 특제 매운소스와 김치페이스트가 돋보이는 메뉴로 중독성이 강한 매운돈까스이다. 눈꽃 치즈돈까스는 돈까스 위로 뿌려진 치즈가 인상적인 메뉴.

 

‘밥심’이 중요한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일본식 덮밥’ 돈부리도 기본 가츠동, 치킨마요동, 규동, 숯불부타동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인기있는 돈부리는 숯불부타동이다. 코 끝에 퍼지는 숯불향이 인상적인 이 메뉴는 두툼한 돼지고기와 갖가지 야채가 밥 위에 얹어진 돈부리다. 고소하면서도 매콤달콤한 맛이 숟가락을 연신 유도한다.

이 외 7가지 우동메뉴, 6가지 라멘메뉴 등이 두루 갖춰져있고 양이 적은 손님 및 어린이를 위한 저렴한 맘마메뉴, 간편한 음주가무를 즐길 수 있는 구색은 퓨전 일식집으로 손색이 없다.

 

아리가또맘마의 모든 메뉴는 일식이지만 한국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조리법과 일본산 재료를 쓰지 않는 안전성 때문에 이질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레시피를 준수하면서 조 대표 개인적으로 더욱 좋은 맛과 식감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해 음식을 조리하는 점은 음식점 아리가또맘마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음식점은 음식이 맛있을때 가장 빛 나는 것. 아리가또맘마가 바로 그 곳!

식사시간에 부담없이 올 수 있는 공간, 퇴근 후 가벼운 맥주 한잔을 기울일 수 있는 공간으로서 충주 아리가또맘마는 이미 성공적인 궤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조 대표는 손시레를 친다. 아직 갈길이 멀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조 대표는 “모든 요식업이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의 맛입니다. 음식점은 음식이 맛있을때 가장 빛이 납니다. 그리고 맛과 함께 기억에 남을만한 친절과 서비스가 종합되어야 ‘단골’들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의 맛, 친절과 서비스,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편안함. 저희 아리가또맘마 충주점이 그런 곳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좋은 음식을 위해 손해를 감수하면서 좋은 재료를 사용하겠다는 다짐은 제가 충주시민분들에게 자신있게 드릴 수 있는 약속입니다.”

 

다양한 일식전문점들이 즐비한 요즘 시대에서 아리가또맘마가 주목받는 것은 비단 음식 맛 뿐만이 아니었다. ‘엄마와 함께 찾아올 수 있는 음식점’이라는 아름다운 테마처럼 아리가또맘마는 사계절 언제나 나와 내가 사랑하는 이들이 함께 찾아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충주시민들에게 스며들고 있었다. 오늘 저녁 아리가또맘마를 찾아 즐거운 요리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내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말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연수동산로 2길 20
tel : 043)855-2069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