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식] 행복하고 맛있는 공간, 미스터피자
    충주 성서동 미스터피자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조은충주
  • 14.08.04 09:17:05
  • 공감 : 0 / 비공감 : 18
공감 비공감

 

피자는 예나 지금이나 항상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과거에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로써 쉽게 먹지 못하는 음식이었지만 지금은 치킨과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식 양대 산맥 중 하나로 손꼽아도 손색이 없다. 피자라는 음식이 처음부터 우리의 고유음식은 아니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여러 종류의 피자가 만들어지고 있다.

 

피자와 함께 인생을 설계하다.

이렇듯 피자가 국민의 사랑을 받으면서 함께 사랑을 받은 사람이 있다. 충주시 성서동에 위치한 미스터피자의 대표 김진유(39)사장이다. 김진유 사장은 미스터피자 본사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2005년 5월에 시내 중심가인 성서동에 터를 잡았다.

 

인터뷰를 통해 밝힌 그의 피자 철학은 남달랐다. 미스터피자의 방침이기도 하지만 피자는 기계가 아닌 손맛으로 탄생한다. 직원들의 철저한 교육을 통해 피자의 생명인 도우는 100%수타를 고집하고, 토핑의 재료 또한 신선도와 맛의 조화를 생각한다.

 

피자 때문에 울고 웃는 사람

 

피자와 함께 인생을 살아오면서 웃을 날도 많았지만 반대로 힘든 일도 많았다. 처음 피자를 배우면서 배달도 함께했을 땐 배달부라는 이유만으로 무시당하는 경우도 있었다. 아무리 직업에 귀천이 없다고 하지만 아직 한국 문화에서는 잘못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그런 눈빛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과 경험으로 묵묵히 견디며 지금의 자리에 와서도 힘든 점은 항상 존재했다. 배우는 학생에서 한 업체의 대표가 되면서 직원들의 관리문제가 새로운 고민거리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이 많은 어려움보다 고객의 ‘맛있다, 잘 먹었다, 또 오겠다.’는 그 한 번의 칭찬과 격려가 모든 어려운 점을 극복하게 해주는 만병통치제 역할을 한다. 열 번 눈물 흘려도 단 한 번 웃음 짓게 만드는 순간 그 웃음이 좋아서 그는 피자를 만든다고 말한다.

 

 

두꺼운 피자는 구식? NO! It's 클래식

최근 피자의 변화도 많이 일어났다. 도우는 점점 얇아지고 토핑의 가지 수는 확 줄었다. ‘씬 피자’의 열풍이다. 씬 피자는 이탈리아 방식의 피자로 화덕에서 구워 나오는 형태의 피자다. 피자를 즐기는 성별이 남성보다 여성이 많은 점을 고려했을 때 칼로리도 적고, 부담이 없는 씬 피자가 떠오르는 피자의 강자로 등장한 것이다.

 

좋은 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씬 피자는 담백하고 부담이 없지만 한 끼의 식사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항상 씬 피자 외에 다른 사이드메뉴를 곁들여 먹거나, 짧은 시간에 다른 음식을 찾게 된다. 프리미엄 피자는 많은 토핑과 다양한 맛이 있어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하고 영양성분으로도 씬 피자보다 앞선다. 결국, 피자의 선택은 고객의 몫이지만 피자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은 바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맛에 대한 고집, 고객에 대한 신뢰

 

“정량, 정품, 정직”이 세 가지는 김진유 사장이 반드시 지키는, 또 지키려고 노력하는 자신만의 고집이다. 많은 대형 프렌차이즈가 있고, 개인의 이름을 가진 소형 피자 업체도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경쟁업체가 많은 만큼 매출을 올리기 위해 재료를 아끼거나 신선하지 않은 재료로 제품을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김진유 사장은 “나 자신을 속이지 말아야 진정한 서비스가 나온다. 제품의 평가를 하는 고객들은 누구보다 정확하게 얼마만큼의 정성이 들어갔는지 알 수 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야지만 고객을 만족하게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대표메뉴 피자, 그리고 그 피자와 함께 인생을 살아온 그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그들이 지키려는 자신만의 철학이 빛을 발하는 순간 우리는 더 맛있는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주 소 : 충북 충주시 성서4길 11 미스터피자

대표번호 : 043-856-0237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