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식] 유럽풍 스테프핫도그 충주점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조은충주
  • 14.08.01 08:49:33
  • 공감 : 0 / 비공감 : 18
공감 비공감

 

갓 구운 빵 사이로 소시지 하나가 의젓하게 누워있다. 소시지 주변으로 옥수수, 각종 야채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이 가미되어 우리의 입맛을 돋운다. 성인 입 크기로 5입, 아이들은 더욱 여러 번, 깨물어 먹으며 행복을 느끼는 이 것,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우리들이 간식, 핫도그다.

 

핫도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스테프핫도그’는 유럽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핫도그 브랜드이다. 10년 전 스테프코리아가 국내에 런칭해 처음 들어왔으며 다양한 형태의 점포를 운영하며 오늘날까지 전통 핫도그를 대한민국에 보급하고 있다. 모든 매장이 직수입 형태로 운영되어 덴마크산 가공 육류의 높은 품질을 고스란히 전해주고 있으며 노하우와 기술이 더해져 대한민국 패스트푸드 업계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덴마크의 맛과 기술력을 그대로‥

 

다양한 핫도그 브랜드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스테프핫도그는 명성과 맛 모두를 ‘먹어주는’ 브랜드다. 130년 전통 핫도그 브랜드 답게 다양한 먹거리로 우리들을 충족시킨다.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필수이고 메뉴에 사용되는 모든 소시지 종류와 빵은 각각 덴마크, 독일에서 직 수입된 것만을 사용한다.

 

충주에서도 스테프핫도그를 만날 수 있다. 충주 대형할인마트 ‘이 마트’ 건물 2층, 문화회관 앞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테프핫도그가 있다.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스테프핫도그, 2012년 10월 이 곳에서 오픈해서 여전히 충주시민들의 달콤한 간식거리로 사랑받고 있는 매장이다.

 

평일 오후에 찾은 스테프핫도그 충주점. 식사시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밀려드는 주문으로 꽤나 분주하다. 저렴한 가격과 중독적인 맛, 부담없는 양으로 쇼핑을 끝마치고 피로해진 시민들이 요긴한 간식거리, 스테프핫도그를 찾고 있었다.

 

“어서오세요 스테프핫도그 충주점 황복연 점장입니다.”

 

스테프핫도그 충주점의 ‘리더’. 황복연 점장이 아름다운 미소로 필자를 맞이했다. 그녀의 해맑은 인사는 핫도그처럼 달콤하다. 충주점을 운영하기 시작한지 약 4개월이 되었다고 밝힌 그녀는 연신 밝은 표정으로 인터뷰에 응했다. “충주시민 분들에게 다양한 먹거리,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스테프핫도그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이 커요. 맛과 영양 모두 자부할 수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품으로서 충주점이 점점 인기가 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실제로 스테프핫도그 충주점은 월 2,000개 정도의 핫도그를 판매하고 있다. 하루 평균 70개 꼴로 충주시민들이 즐기고 있는 것이다. 장을 보러 온 시민들이 허기를 달래려 찾아오는 경우가 많지만 개 중에는 일부러 스테프핫도그를 찾아오는 손님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단체주문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 종 모임에 핫도그를 한 아름 들고 가는 사람들도 눈에 띈다.

 

 

다양한 종류의 핫도그가 두루두루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아직 스테프핫도그를 맛보지 못한 충주시민들에겐 메뉴선정이 어려울 수도 있다. 스테프핫도그를 처음 맛보는 시민들을 위해 필자는 황복연 점장에게 몇 가지 메뉴를 추천해달라고 부탁했다.

 

“치즈덕, 단스크핫도그, 바비큐핫도그를 추천해요.”

 

평소 스테프핫도그를 즐겨먹던 필자는 추천메뉴들을 듣자마자 그 이유들을 알 수 있었다. 치즈덕은 흔히 스테프핫도그 마니아들에게 ‘고소함의 끝판왕’이라는 칭호를 듣는 메뉴다. 바삭한 바게트 빵 속으로 치즈소스가 듬뿍 들어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베스트핫도그다. 특히 바삭한 빵 안에서 퍼지는 치즈가 입안을 가득 메워 그 향이 대단한 것이 특징이다. 단스크핫도그는 ‘덴마크’란 뜻으로 고소한 잡곡빵에 피클과 샤워소스, 파마산치즈가 어우러진 상큼한 맛의 핫도그다. 요즘 같은 웰빙 시대에 걸 맞는 메뉴로서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지막 추천메뉴, 바비큐 핫도그는 메디스터 소시지를 이용한 전통 바비큐 맛에 프리미엄 빵이 더해져 만들기 때문에 스테프핫도그의 전통 핫도그 맛을 느낄 수 있는 핫도그다.

 

 

 

 

충주시민들의 사랑으로 더욱 성장하길‥

 

스테프핫도그 충주점을 오고가는 손님들은 하나같이 여유가 느껴진다. 바쁘고 지치는 일상이지만 스테프핫도그의 핫도그와 다양한 음료 한 잔으로 일상의 여유를 찾는 듯 하다. 그런 손님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 큰 힘이라고 밝히는 황복연 점장. 스테프핫도그 충주점이 앞으로도 퓨전문화공간으로 거듭나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곳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누구나 편하게 들러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그 것이 스테프핫도그 충주점의 지향점입니다. 핫도그에 국한되지 않고 아이스스틱, 빙수 등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누구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고가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어느 곳보다 가벼운 곳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원대로 3420 이마트 2층(문화센터 앞)
TEL : 043)845-3004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