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식] 착한가격모범업소⑥스시앤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조은충주
  • 13.09.25 08:50:07
  • 공감 : 1 / 비공감 : 18
공감 비공감

 

오고가는 사람들로 분주한 음성버스터미널. 인근에는 바쁜 버스승객들의 끼니를 달래줄 음식점들이 여럿있다. 그런데 그 중에서 한 음식점이 눈에 띈다. 음성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메뉴, 약간은 낯설은 듯 하지만 그 음식들만 생각하면 절로 군침도는 곳. 바로 터미널 건물 내 위치한 읍성읍 유일 스시전문점이자 착한가격모범업소 ‘스시앤롤’이다.

 

교차로드뷰-착한가격모범업소를가다의 여섯 번째 주인공은 음성읍에 위치한 스시앤롤이다. 2007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스시앤롤은 직원을 두지 않고 저렴한 가격과 친절로 2012년 착한가격모범업소에 선정됐다.


정종일(46)대표가 운영하는 스시앤롤의 하루는 오전 8시 30분에 시작된다. 종업원 없이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해야되고 손님들을 받기 때문에 오전시간의 정 대표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저녁시간이 되면 일과를 마친 아내와 딸이 합류해 온 가족이 정 대표의 일손을 거들며 저녁시간 스시앤롤을 찾는 음성군민들을 대접한다. 이 모습은 스시앤롤이 운영된지 7년이 흐른 지금도 변치않는 모습이다.

 

스시앤롤의 하루일과처럼 변치않는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그것은 바로 스시앤롤의 메뉴판이다. 스시앤롤의 메뉴판은 수 많은 사람들이 펼쳐본 세월을 대변하듯 조금 낡아 있었다. 이런 생각도 잠시, 뒤이어 한눈에 봐도 착한 가격들이 눈에 띈다. “현재 저희가 대접하고 있는 메뉴들의 가격은 2007년 오픈당시부터 변동없이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터미널 손님, 단골손님들도 많지만 인근 학생들도 많이 찾아와주기 때문에 가격을 올리지 못하겠더라구요.” 라고 정 대표는 가격변동이 없는 이유를 밝힌다.

 

 

스시앤롤, 음성의 ‘맛’을 더하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음식의 맛이 떨어진다는 생각은 오산. 스시앤롤 모든메뉴의 가격은 변치 않지만 음식의 맛은 꾸준히 up되고 있다. 롤, 식사류, 벤또, 초밥까지 총 24개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모든 메뉴가 인기메뉴라고 한다.

 

스시앤롤의 ‘롤’메뉴(3,500~7,000)는 초밥과 연어, 새우, 게맛살 등 각종 야채와 더불어 절묘한 조화를 이룬것이 특징이다. 맛에 예술까지 더해진 롤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맛있다. 식사류(3,000~6,000)로는 회덮밥, 모빌냉면, 우동, 알밥, 돈가스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메뉴는 역시 우동이다.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일반 일식집에서나 즐길 수 있는 ‘고급’우동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놀랍다. 왠만한 고속도로 휴게소보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맛은 비할바가 되지 않는다.

 

벤또는 정 대표가 강력히 추천하는 메뉴이다. 벤또란 일본식도시락을 뜻하는데, 갓 지어낸 밥을 맡에 깔고 그 위로 튀김 등 음식을 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스시앤롤에서는 타코야끼벤또부터 장어벤또, 가장 인기많은 돈가스벤또까지 7가지의 벤또(5,000~7,000)를 만날 수 있다. 각각의 메뉴마다 주 요리와 함께 만두, 튀김등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의 궁합을 보여준다.

 

스시전문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역시 초밥(6,000~8,000)이다. 문어초밥부터 광어초밥까지 실속있게 구비된 초밥류는 가격대비 최상의 신선도로 손님들에게 미소를 짓게 한다. 특히 광어초밥은 활어를 이용해 초밥을 만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한다. 활어인만큼 맛 또한 뛰어나 음성군민 초밥매니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처럼 꾸준히 변함없이‥”

실제로 음식에 사용되는 식재료 및 정성, 맛이 무척이나 뛰어나지만 정대표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질이 떨어진다는 소리를 듣는 것은 절대 원치 않습니다.”라고 다시한번 강조한다. 그는 7년동안 ‘당일재료는 당일소모’라는 원칙과 ‘조미료사용 최소화’를 지키며 항상 신선하고 맛 좋은 음식을 대접하려 노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운영을 혼자 하고 있기 때문에 힘들법도 하지만 자신에게 돌아오는 순 이익을 줄이면서 착한가격모범업소로서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저도 가끔은 힘들어요. 하지만 저희 스시앤롤을 찾아주시는 그들의 미소를 저버릴 수 없기 때문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겁니다.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도 만족할 수 있도록 작은 서비스라도 드리고 싶은 것이 제 마음이고 여기에 착한가격모범업소로 선정까지 되었으니 더욱 분발해야죠. 앞으로도 지금처럼 변함없이 좋은음식을 군민들에게 대접하겠습니다.”

 

홀 손님뿐만 아니라 읍지역 배달까지 직접 나서며 나날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정대표의 스시앤롤. 지역군민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희생을 마다않고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는 그의 뒷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다.

 

주소 : 충북 음성군 읍내리 483-1번지
TEL : 043)872-5882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