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찜요리] 착한가격모범업소②바다해물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조은충주
  • 13.08.21 09:04:36
  • 공감 : 0 / 비공감 : 19
공감 비공감

   

바다와 가까운 도시든 먼 도시든 지역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해산물을 좋아하고 즐겨먹는다. 싱싱한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해물음식은 계절에 상관없이 끼니, 안주로 인기만점이다. 대부분의 재료가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해물관련 음식들은 ‘고급 음식’이란 표현이 나올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때문의 대부분의 해물음식들이 비싸다는 인식이 파다하다.

 

회는 물론이요 각종 찜과 탕요리, 뚝배기 등은 소위 ‘큰 맘’먹고 먹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동서남북 어디를 둘러봐도 바다가 없는 내륙지방인 우리 충주에서 싱싱하고 맛 좋은 해물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손 꼽을 정도로 적은데, 그래서 이번주 ‘교차로드뷰-착한가격모범업소를가다’코너에서는 금릉동에 위치해 충주에 신선한 바다내음새를 전달하는 ‘금릉동 바다해물’을 두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충주에 ‘착한’바다를 옮겨놓은 듯한 그 곳

충주 바다해물은 시청 서문에서 논길을 따라 조금 걷다보면 다다를 수 있다. 이 곳은 2010년 오픈하여 저렴한 가격과 맛으로 충주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2011년 착한가격모범업소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충주의 ‘바다’다.

 

충주 바다해물을 운영하고 있는 이규성(50)대표는 횟집경력 13년과 25년의 요식업 경력을 자랑하는 베테랑이다. 그는 “365일 언제나 풍부한 해물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으로 음식을 대접하는 충주 바다해물입니다.” 라고 말하며 충주 바다해물을 소개했다.

 

 

다양한 메뉴, 그리고 특별한‥

바다해물의 메뉴는 10여 가지의 식사 메뉴와 10여 가지의 찜탕 메뉴가 있다. 해물순두부, 동태탕, 회덮밥, 알밥, 내장탕, 알탕 등 바다해물의 식사류는 각양각색 푸짐한 해물의 양을 자랑하지만 가격이 5,000원에서 7,000원까지 굉장히 저렴하다. 이는 바다해물이 착한가격모범업소로 선정된 이유이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해물의 신선도와 맛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가격대비라는 말이 민망하게 느껴질 정도로 깊은 맛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찜탕 메뉴들도 바다해물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아구찜, 해물찜, 해물탕, 동태찜들이 특히 인기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식사메뉴와 같이 푸짐한 양과 해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바다해물의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간장게장 정식’이다. 바다해물의 간장게장은 인천에서 산지직송된 100% 국산 암꽃게만을 고집한다. 여기에 충주사과를 사용한 바다해물만의 특제소스(간장)가 버무려져 그 맛을 낸다. 때문의 바다해물의 간장게장은 짜지 않고 비린내가 없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살이 포동포동 오른 암꽃게와 새우장 1마리 전복장 1마리 까지.. 고급 해물로 곁들여진 간장게장 정식은 일인 당 만원이라는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 바다해물은 충주 전 지역 배달이 가능하다.(일부 식사메뉴는 일부지역 한정) 그렇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싱싱하고 맛 좋은 해물이 생각날 때 바다해물은 충주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마음이 더 큰 업체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새벽 1시 반까지, 바다해물은 배달과 홀 손님맞이로 숨 돌릴 틈 없이 바쁘다. 그렇지만 빠지지 않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음식에 정성을 담아내는 것이다. “아무리 바쁘고 힘들어도 제가 노력하는 만큼 시민들이 바다해물을 인정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하나의 주문도 소홀히 생각 할 수가 없더라구요. 바다해물의 가장 큰 장점은 음식에 정성을 담아내는 마음가짐입니다.” 이런 세월이 흐르고 흘로 현재 많은 시민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다며 감사드린다고 말하는 이규성대표와 바다해물의 식구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 맛을 인정받아 단골의 단골이 줄을 이을 때까지, 앞으로 ‘착한가격모범업소’ 충주 바다해물 임직원들의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음식점 규모모다 정성과 마음이 더 큰 업체로 거듭나겠습니다. 많이들 찾아오셔서 싱싱하고 맛좋은 음식 많이 즐기시기바랍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금릉동 639번지
TEL : 043)854-4343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