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신나는 목재체험, 백야목재문화체험장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20.02.28 09:21:24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신나는 목재체험, “나무야 놀자!”
백야목재문화체험장

 

최근 교육ㆍ예술ㆍ놀이ㆍ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체험’이 대체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체험의 특성상 아이들에게 거부감이 덜하고 몸으로 익힐 수 있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오늘 소개할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이자 목재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역민은 물론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즐길 거리 및 체험을 통해 나무에 대한 지식을 경험할 수 있게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목공의 세계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1층 목재전시실과 꿈나무놀이방, 2층 목재전시실 및 세미나실, 체험실로 나누어져 있으며, 3층은 하늘정원으로 구성된 체험장으로써 나무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직접 만들어보고,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백야목재문화체험장 남기영 지도사입니다. 목재체험장은 나무의 올바른 지식과 정보, 그리고 다양한 목공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시설로써 아이들에게 나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목재문화를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어른들에게는 실생활에 필요한 각종 목공예품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남기영 지도사가 말하는 목재문화란 나무와 종이를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하여 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들을 자연에서 얻고 다시 자연으로 돌려주는 시스템으로 이는 궁극적으로 폐자원이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는 것을 말한다.

 

“때문에 저희 체험장은 목재로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중요하지만, 나무에 관한 정보를 듣고 지식을 쌓으며, 나무와 친해지는 환경을 조성하여 나무가 얼마나 우리 생활에 소중한 자원인지를 깨닫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체험

무엇보다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체험장은 가족단위는 물론 성인체험객이 많이 방문하는 편인데, 남기영 지도사는 체험객에 따라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제시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려하고 있다.

 

체험장 프로그램으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룡ㆍ기린자동차ㆍ구급차ㆍ트럭ㆍ독서대ㆍ편지꽂이 등 비교적 작은 규모의 장난감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반대로 성인 프로그램은 물고기도마ㆍ플레이팅도마ㆍ캄포도마ㆍ다용도 탁자ㆍ야외용 테이블 등 인테리어나 실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작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목공예품을 조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드버닝, 크레파스, 색연필, 도안 등을 활용해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그림을 접목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것은 체험장의 특별한 요소 중 하나다.

 

“체험을 통해 성취감, 만족감, 집중력 등을 기를 수 있으며, 체험 외적으로 목재놀이방은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수 있어 체험장을 통해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을 위한 필수!

한편,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15일 전에는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고 남기영 지도사는 설명한다. 가끔 무턱대고 체험을 하고 싶다고 체험장을 찾아오는 관광객이 있는데, 목재체험 특성상 재료의 공수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엔 체험을 할 수 없어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예약은 전화로 하시면 돼요. 그리고 예약을 하실 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중 어떤 체험을 하고 싶은지 말씀해주시고 시간을 정해주시면 더욱 즐거운 체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체험장을 통해 아이들이 나무의 중요성, 나아가 우리나라 숲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목재문화체험을 통해 즐거움과 교육적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소중한 공간 백야목재문화체험장. 건강한 즐길 거리를 꿈꾸는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방문객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특별한 곳으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주    소 : 충북 음성군 금왕읍 백야로 461-74
예약문의 : 043-871-5963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