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모두의 힐링 “지혜로움”
    마음이 따뜻해지는 복합예술문화공간,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12.30 09:02:12
  • 공감 : 1 / 비공감 : 2
공감 비공감

 

마음이 따뜻해지는 복합예술문화공간,
모두의 힐링 “지혜로움”

 

예술과 문화, 현대사회를 넘어 미래사회로 나아갈수록 그 가치가 높아져 이제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휴식을 제공해주는 요소인 예술과 문화가 최근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꼽자면 지역 내 예술가들의 움직임이다. 그들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문화예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 콘텐츠를 변형하고,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 등 여러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며 대중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모두의 지혜로움

 

 

최근 다양한 시도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는 지현동에 이색적인 공간이 생겨났다. 모두의 문화를 위해 예술로서 현대인들에게 여유와 힐링을 선사하는 복합예술공간, ‘지혜로움’이다.

 

“안녕하세요. 이지혜입니다. 지혜로움은 복합예술을 지향하는 힐링공간으로 음악과 소통 등 문화예술 요소를 통해 함께 힐링하며 예술적 향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충주 솔리스트 챔버 앙상블의 단장을 역임하며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혜 대표는 지혜로움이란 공간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예술로서 마음을 치유하고 풍족한 문화를 누리기를 바라고 있다.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개인 연습실인 지혜로움을 누구나 편하게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실 지방이나 소도시일 경우 음악회나 연극, 공연 등의 문화를 누리는 것에 많은 제약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 중에서도 공간의 부재가 가장 대표적인데, 지혜로움은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지역민들이 보다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게끔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꿈을, 누군가에겐 휴식을

 

이렇게 만들어진 공간 지혜로움은 이지혜 대표의 전공을 살려 소규모의 음악회와 서로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스피치 모임, 다른 예술가들의 연습실 겸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그녀가 진행하는 연주회 기획공연은 음악회를 위해 먼 거리로 이동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큰 음악회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오히려 소규모 음악회다보니 연주자와 관객의 커뮤니케이션이 더 자연스럽고 가까운 호흡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피치 모임은 글을 통해 세상을 읽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함께 책을 읽으며 그 속에서 지혜를 배우고, 토론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며,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 방법을 교육 받는다. 또한 말하기의 여러 기술들을 습득하여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는 방법, 세상과 사람을 살리는 말하기 방법을 배우며, 원데이 클레스를 통해 승무원이 꿈인 친구들을 위한 특강, 아이들의 꿈을 위한 학부모 특강, 미술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는 내가 하는 말로 인해 누군가가 상처 입는 것에 조심하고 있어요. 이는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스피치 교육은 보다 지혜롭게 삶을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터득하는 하나의 시작인 셈이죠. 또한 다른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춰 많은 사람들이 이를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마지막으로 이지혜 대표는 자신이 좋아하는 도시인 충주가 문화적으로 더욱 큰 발전을 이뤄 문화도시의 대표 아이콘이 되는데 지혜로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많이 부족하고 모자라지만 내가 하고 있는 예술, 사랑하는 문화, 제가 하는 말들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면 저는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해요. 지혜로움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이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보고 행복을 느끼며, 나아가 충주의 문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지혜로움으로 인해 치유 받은 사람들이 이를 계기로 또 다른 예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작은 버팀목이 되어 주길 원하는 그녀. 편안하고 아름다운 시간이 흐르는 이곳을 통해 우리는 보다 따뜻하게 마음의 온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주    소 : 충주시 지곡6길 61 1층 “지혜로움”
카카오톡 플러스·인스타그램 “지혜로움” 검색
대표번호 : 010-9727-9766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