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보석같은 레진아트와 개성있는 일러스트 배우러 오세요 "다온아트공방"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11.25 09:18:50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관아공원 옆 청년몰 인근 골목에서 시내와 조금 가까워지는 길목에 조용하지만 알록달록한 한 공방이 사람들을 반긴다. 지난 2018년에 오픈한 이 공방은 김숙희원장이 운영하는 일러스트와 레진아트를 배울 수 있는 공방이다. 공방을 운영하며 생활문화 센터, 지역주민센터 등 각종 기관에 출강하며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그녀는 다양한 공예를 통해 충주에 새로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김숙희 원장은 본래 일러스트를 배워 개인교습 위주로 활동했던 작가이다. 가정을 꾸리고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보다 다양한 공예를 접한 김 원장. 우연한 기회에 레진아트를 접하고 흥미를 느껴 배우기 시작했다. 이후 자신의 전문공간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다온아트공방’을 열며 본격적으로 충주시민들을 초대하기 시작했다.

 

그림과 레진으로 물드는 다온아트공방

다온아트공방은 일러스트, 레진아트, 보테니컬을 전문으로 하는 공예공방이다. 다온아트공방 김숙희원장은 다양한 소품에 자신의 개성이 담긴 그림을 그려 생명을 불어 넣는다. 일러스트는 그녀의 주 수업분야로, 순수미술, 아동미술 등 다양한 그림분야를 접목에 그녀만의 개성이 담긴 일러스트 작품을 만들고 가르친다. 일반적인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다양한 소품과 악세서리 등 다양한 대상에 그림을 입혀 작품을 만든다.

 

레진아트는 그녀의 야심찬 공예다. 레진아트란 천연 및 합성수지를 이용해 만든 투명한 액체인 레진을 다양한 소품에 굳혀서 작품은 만드는 공예다. 브로치, 목걸이, 팔찌 등 나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보석같은 소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공예다. 이 외에도 식물과 꽃 등 을 액자 등에 생동감있게 그려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보테니컬아트와 하버리움 및 캔들 등도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온아트 공방은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다.

 

 

 

다온아트공방은 원데이 클래스 및 취미반, 자격증반을 운영하며 전문적으로 레진아트와 일러스트, 보테니컬아트를 배울 수 있는 충주의 몇 안되는 공방이다. 특히 그녀는 2019 충주관광기념품 공모전에 레진아트작품을 출품해 수상하며 실력과 전문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레진아트는 각종 악세서리나 인테리어 소품을 나만의 개성을 입혀 만들 수 있는 공예입니다. 투명하고 반짝이는 레진에 레진용 물감 등을 이용해 색을 입혀 그림을 그리고 원하는 소품에 맞춰 레진을 굳혀 작품을 완성하는 방식입니다. 레진을 이용해 그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재료를 함께 넣어 수 많은 표현을 할 수 있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최근 원데이 클래스로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십니다. 원데이 클래스 뿐만 아니라 취미반, 자격증반 까지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연락 바랍니다”

 

마음으로 만들고 작품으로 소통하는 공간

  

기존 틀에 박힌 가이드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디자인의 작품을 만들면 나의 만족과 별개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나의 마음에서 시키는 그림을 그리고 나만의 컬러로 새 생명을 만드는 과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가치 있다. 김 원장은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나 마음으로 작품을 만들고 작품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한다.

 

“자연을 닮은 그림과 색으로 더 많은 충주시민들과 교감하고 싶습니다. 저의 작품 뿐만 아니라 다온아트공방에 오신 분들이 직접 만드신 작품들까지, 모두 함께 보고 감상하며 즐기는 시간이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그림이 주체가 된다고 해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고 독창적인 작품제작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선입견 없이 친근한 충주시민들과 앞으로도 더불어 작은 문화를 공유하면서 여유롭게 공방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다온아트공방으로 많이 놀러오세요”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그녀는 다온아트공방을 운영하면서도 평생학습센터, 생활문화센터, 장애인복지기관, 주민센터 등 출강수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외부수업으로 자주 공방을 비우기 때문에 다온아트공방을 방문하고 싶다면 미리 연락 후 약속을 하고 방문 하길 바란다.

시간이 없어 수업을 듣지 못하지만 레진공예품들을 갖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판매 및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그녀와 일러스트, 그리고 레진아트까지‥ 다온아트공방이 궁금하다면 주저말고 방문해보자. 아름다운 보석들이 나에게 큰 행복을 선물할 것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관아1길 2
TEL : 010-8872-9407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