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드론이 궁금해? “중부드론교육원”
    드론체험과 교육을 한 공간에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10.01 11:44:45

 

 
드론체험과 교육을 한 공간에서
드론이 궁금해? “중부드론교육원”

 

드론의 성장세가 매섭다. 조종사 없이 비행 및 조종이 가능한 군사용 무인항공기를 총칭하는 드론은 현재 군사용뿐만 아니라 민간 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취미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을 만큼 드론의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세계적으로도 드론을 이용한 사업들이 꾸준히 진행 중에 있으며 우리나라 정부도 드론육성정책을 통해 드론활용성을 높이고, 신사업의 성장아이템으로서 육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드론 입문을 위한 교육 “중부드론교육원”

드론시장 활성화와 함께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교육시설이다. 충주와 음성지역에도 여러 드론전문교육원이 있는데, 음성군에 위치한 중부드론교육원은 드론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하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안녕하세요. 중부드론교육원 원장 허형무입니다. 교육원은 드론국가자격증,ㆍ지도조종자ㆍ드론촬영반 등 전문 조종자를 양성하는 전문교육원으로서 드론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오면서 드론은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그 가능성을 엿보았다. 또한 기존 산업분야에서도 드론을 접목시키는 방안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맞는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증가하게 됐다. 허형무 원장은 이에 다양한 드론 분야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자격증의 취득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특히 농촌지역은 빠르게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드론으로 인력공백을 대체 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방제할 수 있도록 지도해 전 산업분야에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왜 중부드론교육원일까?

허형무 원장은 다양한 교육원 중에서도 중부드론교육원만이 가진 장점으로 수도권과 가까운 지리적 위치, 16000㎡ 이상의 대지 위에 2라인을 운영하는 비행 공간, 멀리서 오는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 제공, 시뮬레이션 기기를 이용한 연습비행 등을 꼽는다.

 

 

교육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 특강ㆍ실기 이수비행ㆍ드론국가자격증 실기 이수비행ㆍ지도조종자(교관)와 실기평가자 양성을 위한 실기 이수비행ㆍ드론조립, 촬영 및 편집ㆍ드론체험장 운영/방과후 수업진행ㆍ외부 출장강의 및 행사 등의 전문 인력 양성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DX-2 기체 조립체험과 비행체험, 조종기 파지법 교육, 드론의 원리와 안전수칙에 대한 간단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적으로 드론을 배우는 이유는 드론 관련 취업과 가장 관련이 깊다. 최근 드론은 범죄예방, 재난감시, 항공촬영, 병해충방제, 실종자 수색, 건설사의 공정관리 및 시설물 안전 유지관리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드론택배 등의 미래 산업에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교육 이후 지도조종자 및 대학의 드론학과 진학, 군 드론병 입대 및 군부사관지원, 공무원(경찰, 산림감시, 소방 등), 영리목적의 자사운영, 드론관련 업체 취업 등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원

마지막으로 허형무 원장은 중부드론교육원이 앞으로 더욱 쾌적한 교육환경과 우수한 강사진을 토대로 지역사회의 드론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초중고 방과후 수업을 통해 4차산업인 드론을 직ㆍ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무상교육을 실시하여 조종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곳, 중부드론교육원은 드론이 궁금하고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욱 멋진 모습으로 보답할 것이다.

 

주    소 : 충북 음성군 삼성면 덕호로 567-9
대표번호 : 043-882-0902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