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시원한 탄금호에서 즐기는 짜릿한 레저체험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08.05 09:13:10
  • 공감 : 1 / 비공감 : 1
공감 비공감


 

한 여름이다. 8월 초,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즐기고 있을 것이다.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계곡과 바다로 떠나는 이들도 있을 것이고,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을 쐬며 나만의 휴가를 즐기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더위를 피하는 방법은 많다. 충주에서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넓은 바다는 없지만 시원한 ‘내륙의 바다’ 탄금호가 다양한 매력으로 우리의 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항시 대기중이기 때문이다. 맑고 넓은 탄금호에서 시원한 수상레저를 즐기며 더위를 피한다면 어느 피서지 못지않을 것이다. 탄금호에서 수상레저를 만끽하며 여름을 나고 싶은 충주시민들에게 손짓하고 있는 곳이 있다.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이다.

 

수상레저의 복합공간,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은 김태갑(44)대표가 운영하는 무술공원 내 수상레저 업체다. 지난 1999년부터 충주시민들에게 다양한 레저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본래 중앙탑공원 인근에서 시설을 운영하다 몇 해 전부터 무술공원 자전거 도로 아래편에 자리잡으며 충주 수상레저의 메카로 자리잡았다.

 

무술공원 뒤편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를 지나 라이트월드 먹거리 골목으로 들어서면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 간판을 볼 수 있다. 길을 따라 내려가니 깔끔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레저시설들이 먼저 눈길을 끈다. 깔끔하게 정비되어 체험객들을 기다리는 다양한 장비들과 간이 편의점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시원한 탄금호 바람을 맞으며 도착하니 인상 좋은 김 대표가 웃으며 인사를 건넨다.

 

 

“어서오세요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김 대표와 임직원들이 함께 운영하는 이 곳은 투명한 운영과 쾌적한 환경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충주시 수상스키업체다.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김 대표와 수상스키 전문 임직원들이 처음 수상스키를 경험하는 사람들도 친근하고 친절하게 지도해주기로 유명하다.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은 찾아와주시는 관광객 뿐만 아니라 지역 초중고 및 충북대 등 학교 학생들의 위탁수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동호회 등 다양한 단체들이 오셔서 수상스키를 즐기고 계십니다. 수상스키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수상스키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사람들도 시청각 초보교육부터 지상교육, 안전교육, 수신호교육, 실제 물 위에서 교육을 거치면 하루 만에 기본적인 수상스키를 즐길 수 있다. 초보 교육까지 포함해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은 대략 2시간정도. 수상스키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도 하루만 투자하면 탄금호에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탄금호를 가르며 왕복 4km를 달리는 모터보트에 매달려 물살을 헤치며 호수를 미끄러지는 체험객들. 주말 평균 40여 팀의 체험객들이 오고가는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서는 사람들이 수상스키를 즐기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함과 시원함이 느껴진다.

 

‘혹시 위험하지 않을까?’라는 걱정은 버려도 좋다. 간단한 안전 수칙을 익히고 김 대표가 지도하는 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안전은 보장되기 때문이다. 수상스키 외에도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서는 물 위에서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카누, 디스코팡팡 등 다양한 레저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다. 때문에 회사 연수장소, 학교 MT, 가족단위 등 폭넓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찾아와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시설 2층에 마련된 휴게소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차를 즐길 수 있다. 앞 서 밝힌 회사단체 및 가족단위 등 단체 체험객들을 위해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도록 화로도 구비되어 있다.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을 이용한 체험객들 또는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과 MOU를 맺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숙박시설과 체험할인을 해주는 편의도 제공하고 있으며, 인근 라이트 월드 관람 할인도 해주며 체험객 및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항시 노력한다.

 

 

“충주가 수상스키를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충주시민들보다 외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수상스키는 전문적인 사람들만 즐기는 레포츠가 아니에요. 제가 갖고 있는 가장 큰 목표는 충주에 수상스키 저변확대입니다. 충주시민들도 가깝고 시설좋은 이 곳,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 오셔서 탄금호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

 

투명하고 안전한 업체, 깨끗한 수질과 아름다운 환경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는 수상 레포츠업체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 지치고 무료한 일상에 짜릿한 경험이 절실하다면 멀리 갈 필요가 없다. 4월부터 11월 까지 언제든지 수상스키와 각종 레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 충주무술공원 수상스키장에서 한 여름 휴가를 즐겨보길 바란다.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금릉동 613
예익 및 문의 : 010-8847-3484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