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충주ㆍ음성 무료 물놀이장 개장
    올 여름 무더위는 우리가 해결한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8.02 08:37:08
  • 공감 : 1 / 비공감 : 1
공감 비공감

 올 여름 무더위는 우리가 해결한다!
충주ㆍ음성 무료 물놀이장 개장

 

본격적인 여름과 휴가철을 맞아 충주시와 음성군이 ‘도심 속 물놀이장’이라는 아주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지역 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약 한 달 정도의 기간 동안 아이들이 물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해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의 휴식처와 아이들의 놀이터로 사랑받던 도심 속 물놀이장의 개장 소식에 벌써부터 기대하는 아이들이 많다. 이에 올해 운영되는 물놀이장의 이용기간과 시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놀자!

올해도 마찬가지로 충주시 물놀이장은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충주시 도심 속 물놀이장은 7월 19일에 개장하여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 휴무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물놀이장 이용 권장 연령은 3세부터 10세 이하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물놀이장 내 종합놀이대와 눈꽃버켓, 워터벤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휴게쉼터 및 샤워실, 탈의실 등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 역시 운영된다. 시는 물놀이장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어린이집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1일 100여명의 어린이들을 입장시켜 시험 운영을 하여 시험운영 중 발견된 개선사항을 보완했다.

 

특히 세계무술공원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에 라바랜드, 나무숲 놀이터, 세계무술박물관, 라이트월드 등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단위로 여가 시간을 보내는 데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음성군 물놀이장

음성군 역시 지역시민과 아이들을 위해 물놀이장이 조성됐다. 특히 음성군은 올해 물놀이장 개수를 늘려 보다 많은 지역민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음성군 물놀이장은 총 6곳으로 금왕 생활체육공원ㆍ대소 생활체육공원ㆍ맹동 혁신도시 수변공원ㆍ음성 설성공원ㆍ생극 수레의산 자연휴양림ㆍ금왕 백야자연휴양림이 있다. 이곳의 물놀이장은 지난 20일 동시에 개장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이는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판단해 이를 개선하고, 주민 복지를 증진하고자 음성군 내 물놀이 장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충북혁신도시의 부족한 문화 인프라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혁신도시 윗맹골 수변공원 일원 총사업비 49억 원을 투입해 5,405㎡ 규모로 물놀이장을 조성해 지역민과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 개장되는 혁신도시 물놀이장은 종합놀이대 3대를 포함한 물놀이 기구 13종 및 유수풀, 유아풀 등 4개의 풀로 구성돼 있으며 화장실, 탈의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혁신도시 이주 공공기관 임직원 및 주민들의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성군 내 물놀이장은 7월 20일 동시 개장하여 8월 중순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백야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은 휴양림 및 캠핑장, 백야목재문화체험장 유료 이용객만 이용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무엇보다 충주시와 음성군 물놀이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이다. 다수의 어린이가 사용하는 시설인 만큼 각각의 물놀이장은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아이 보호자 역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다면 보다 즐거운 물놀이장 이용이 될 것이다.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