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충주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탄금호 물놀이장'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07.16 09:26:06
  • 공감 : 2 / 비공감 : 1
공감 비공감

 

‘멀리 갈 필요 없어요’
충주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겨보자!

탄금호 물놀이장

 

천혜의 충주 자연경관이 돋보이는 중앙탑공원 인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탄금호 물놀이장이 개장했다. 첫 개장 후 약 4만 명이 찾아 여름철 충주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던 탄금호 물놀이장. 올해 더 많은 서비스와 환경개선을 바탕으로 작년 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려 한다. 충주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충주를 알리고 충주시민들에게는 가까운 휴가장소로 각광받는 ‘신나는 공간’ 탄금호 물놀이장으로 떠나보자.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은 지난 2018년 6월 첫 개장한 충주 대표 물놀이 시설이다. 총 6352㎡ 면적에 4개의 풀장과 부대시설을 갖춘 물놀이장으로, 충주시가 110억 원을 투자해 시설을 세웠고, 우상숙(52)대표가 작년부터 위탁받아 탄금호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권 내에서 가장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탄금호 물놀이장입니다. 2019년에는 6월 29일부터 개장했으며 작년에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해 쾌적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멀리 가실 필요 없이 우리지역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도 선 보일 예정입니다. 8월 18일까지 충주시민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탄금호를 바라보며 즐거운 물놀이를!

총 6352㎡의 탄금호 물놀이장. 최대 2,500명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한 규모이다. 물놀이장은 각각 기능에 맞게 총 4가지의 풀이 운영 중이다.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일반 풀장과 유수풀,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용 풀장과 물놀이 풀장이 조성되어있다. 각 풀마다 다양한 놀이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물놀이가 지루할 틈이 없다. 물놀이 풀장에는 대형 종합놀이대와 소형 종합놀이대가 각각 설치되어 있고 중심에는 빅볼을 즐길 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인근 탄금호에서 카약 등 수상레저체험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물놀이 장의 수심은 각 풀장에 맞춰 연령별로 위험하지 않은 정도의 수심이다. 성인풀 역시 수심은 100cm 안팎이고 유아전용풀은 약 30cm 수심이기 때문에 큰 사고 걱정 없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응급처치요원 자격을 수료한 안전요원 또한 8~10명이 항시 상주하여 혹시 모를 이용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놀이 중 물놀이 장 주변에 마련된 벤치(유료)와 지정 돗자리 쉼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물놀이장에는 외부 음식이 반입금지지만, 물놀이장 내 스낵코너에 마련된 다양한 간식거리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유명 브랜드 도넛부터 떡볶이, 오뎅, 각종 면류와 치킨에 삼겹살까지!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다양한 음료 또한 구비되어 있어 모든 연령이 만족할만한 음식 구성을 자랑한다. 단 물놀이장 내 안전을 위해 주류는 판매 하지 않는다.

 

물놀이장은 찾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500개에 가까운 개인 라카도 구비되어 있다. 10,000원의 임대료를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고 퇴장시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 물놀이 후 이용할 수 있는 샤워부스도 남녀 각각 20여 개가 운영중이다. 비상시 이용할 수 있는 의무실까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아무런 부담과 걱정없이 탄금호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탄금호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개장된다. 7월 27일부터 8월 4일 까지 극성수기 기간동안에는 밤 9시 40분까지 야간운영도 계획중이다. 이용요금은 충주지역 이용객 만 13세 이상은 8000원, 타 지역 주민은 1만원이다. 24개월 이상 유아와 어린이는 5000원이고 타 지역은 유아와 어린이는 8000원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다. 20인 이상 단체는 더욱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생적인 관리, 쾌적한 탄금호 물놀이장

작년 시행착오를 겪으며 올해는 더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시설로서 거듭났다. 가족 이용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서 시설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또한 정수장 기계실 전문가를 섭외함으로서 수질 개선에 더욱 힘쓴다. 3시간 마다 한번씩 수질을 체크해 항상 맑은 물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수시로 청소담당 직원이 물놀이장 전체를 돌며 청소를 한다. 시설물 내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없으며 물놀이장 운영기간 중 자전거 출입과 애완견 동반이 불가하다.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버리고 유아의 경우 방수용 기저귀를 착용해야 한다. 내 아이가 즐길 물놀이장, 이용수칙을 유념하고 의식적으로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물놀이장으로 추억에 담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이벤트로 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이제막 휴가 시즌이 시작된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휴가계획을 잡지 못했다면 가까운 탄금호 물놀이장으로 떠나보자. 날씨는 덥고 안전하고 깨끗하며 마땅한 놀이공간을 찾는 다면 탄금호 물놀이장이 제격이다. 인근 켄싱턴리조트를 이용하는 관광객이라면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입장권으로 탄금호 물놀이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사와 협력하여 이용객들에게 각종 공연 및 레크레이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미리 조사후 방문하면 더욱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신나는 물놀이와 다양한 체험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곳,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에서 2019년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보자.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길 42
예악문의 : 043-847-2300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