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방기획] My First Travel “충주” '중앙탑 무지개길'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7.05 09:11:39
  • 공감 : 0 / 비공감 : 4
공감 비공감

 

내 기억 속의 도시,
My First Travel “충주”

 

누구에게나 처음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특히 여행에 있어서 처음 가본 곳, 처음 먹어본 음식, 처음 즐겨본 문화 등은 기억에 오래 남는 여운과 추억을 선사한다. 때문에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 특별함을 위해 다양한 도시를 찾아 방문한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도시이자 충청북도의 대표도시인 충주는 천혜의 자연과 유물,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곳이지만 유명 관광지와는 조금 거리가 멀다. 때문에 충주 대표생활정보신문인 교차로에서 지역의 아름다움을 보다 소개해 여행으로 느끼는 충주의 매력을 알려주고자 한다.

 

충주 대표적인 관광지, ‘중앙탑 무지개길’

네 번째로 소개할 곳은 충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중앙탑이다. 특히 탄금호 아래 조성된 무지개길(중계도로)은 각종 매스컴을 통해 전국적으로 소개되며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낮에는 탁 트인 탄금호를 가르며 산책을 할 수 있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조명을 배경삼아 추억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어 충주시민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중앙탑 무지개길의 힐링라이트 조성은 작년 대한민국테마여행 10선 인프라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야간경관개선 1차 사업이다. 최근 공사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무지개길 뿐만 아니라 중앙탑 공원에 위치한 풍류문화관, ‘입고놀까’ 의상대여소 등에서도 운치있는 조명이 비춰지게 되어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강바람을 즐기기 위해 저녁시간 중앙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중앙탑공원의 모습을 보인다.

 

 

 

 

새로운 조명 덕분에 국보 6호 중앙탑은 24시간 더욱 아름답게 충주를 비추게 되었고 공원 내 다양한 장식물들이 더욱 아름다워 졌다. 중앙탑무지개길 인근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더욱 즐거운 관광을 할 수도 있다. 새롭게 변화한 중앙탑공원과 무지개길. 과거 충주댐 공원처럼 더욱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찾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했다. 멀리 갈 필요 없다. 이번 주말 중앙탑 공원에서 낭만적인 여가시간을 보내보길 바란다.

 

여행의 꽃은 ‘맛’이다.

중앙탑공원에서 ‘식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는 바로 막국수다. 필자도 충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중앙탑 인근 ‘메밀마당’을 다시금 소개하고 싶다.

 

 

 

 

 

메밀마당은 김선미 대표가 운영하는 막국수 맛집이다. 메밀을 이용해 만든 막국수는 탄력적인 면발과 구수한 맛을 자아낸다. 단돈 6,000원에 막국수를 즐길 수 있어 주머니 걱정도 덜하고 주문시 미리 사리를 요청하면 무료로 사리를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를 고르면 된다. 이미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충주에서 대표적인 맛집으로 자리잡은 메밀마당. 메밀막국수 외에도 ‘메밀치킨’ 역시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가 많으며 ‘메밀만두’, ‘메밀부침’ 등도 준비되어 있다. 계절메뉴로 ‘메밀수제비’, ‘메밀온국수’등도 구비되어 사계절 언제나 메밀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잠시 머물면 섭섭하다
중앙탑 공원 주변의 즐길 거리

 

 

 

 

 

 

중앙탑공원 인근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여름철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탄금호 물놀이장’부터 술에 관련 모든 지식이 담겨있는 ‘술박물관 리쿼리움’, 충주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충주 박물관’, 최근 개관되어 관광객들에게 사진 속 추억을 남겨주는 의상대여소 ‘입고 놀까’ 까지 실로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카약 및 고무보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체험 아카데미(6. 1 ~ 9. 30)’등도 인근에서 운영중이니 선택에 따라 각양각색 중앙탑 공원의 매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의 주 목적은 설렘과 기대, 그리고 재미다. 설렘 가득한 여행이 시작되었다면, 우리지역 곳곳에 자리잡은 명소들을 다시 한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저 가깝다고만 생각했던 명소들이 새롭게 보일 것이다.
내 기억 속의 도시, My First Travel “충주”의 다음 소개지는 ‘칠금동’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11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쓰기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