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당구의 메카! 충주당구장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7.02 09:33:06
  • 공감 : 0 / 비공감 : 3
공감 비공감

 

당구의 메카! 즐겁고 신나는 당구를 즐길 수 있는 곳
충주당구장

 

큐대를 들고 각을 재는 사람, 시원한 스매싱으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환호하는 사람, 여기저기 당구공이 부딪히는 소리가 들려오는 이 곳. 충주 성서동 ‘충주 당구장’의 흔한 일상이다. 한큐 한큐 오 갈 때마다 기쁨과 아쉬움이 묻어 나오는 것이 꽤나 즐겁다. 충주 성서동에 위치한 충주당구장. 최웅하(49)대표가 운영하는 당구장으로서 쾌적한 환경과 건전한 당구문화를 만들고 있는 즐거운 스포츠클럽이다.

 

충주당구장을 찾아오는 손님들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보인다. 나이가 많다고 어린 손님들을 무시하지 않고 서로가 존중하며 당구를 즐기는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다. 쾌적한 시설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 기본 3구와 4구를 비롯해 포켓볼 중대까지 갖춰져 있어 여성손님들이 많은 것도 충주당구장의 특징이다.

 

 

 

충주당구장 최웅하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당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신운동효과와 재미가 있는 당구를 전파하고 당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친목도모 공간으로서, 건전한 당구문화를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구를 좋아하고 관심이 있지만 막상 당구장에 오시기 꺼려하시는 분들, 실력에 상관없이 당구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꼭 충주당구장으로 오셔서 당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충주당구장을 소개했다.

 

충주당구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손님이 모두 귀가하는 시간까지 운영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 시간 내 충주당구장을 방문한다면 최 대표에게 무료로 당구레슨을 받을 수 있다. 시간별 사용료만 내면 레슨비 없이 최 대표에게 당구의 기초부터 고급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것이다. 그저 사람이 좋고 당구가 좋아 헌신하는 마음으로 레슨을 진행한다고.

 

 

 

당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 대표는 당구장 내 간단한 간식거리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목이 마르면 냉장고에 구비된 시원한 음료수를 꺼내 먹으면 되고, 조금 출출하면 역시 한 켠에 마련된 간식들을 먹을 수도 있다.

 

또 한가지, 충주당구장 입구 옆에는 충주당구장을 찾아온 손님들의 사진들이 진열되어 있다. 처음 찾아온 손님이라도 그 인연을 쉽게 생각하지 않고 기억에 남기려는 최 대표의 아이디어다. 충주당구장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사진 촬영을 권하기도 하고, 손님이 먼저 사진촬영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 충주당구장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당구장 앨범 한 켠에 자리 잡을 수 있다.

 

 

 

요즘 같은 인터넷 문화시대에 젊은 친구들이 당구에 매력을 느끼고 찾아 주는게 고마워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한다는 최 대표. “지금 젊은 친구들이 컴퓨터에 빠져있듯이 저희 때는 당구가 유일한 즐길 거리였습니다. 지금 시대의 피시방 처럼요. 제가 우연찮게 당구장을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잊고 있었던 당구를 그 시절처럼 연령, 성별 상관없이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기고 있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라며 현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충주당구장의 ‘허리케인 당구동호회’

최 대표는 충주당구장 대표이자 허리케인 당구동호회의 회원으로서도 활동중이다.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실력에 상관없이 허리케인당구동호회 회원들은 주 2~3회 충주당구장으로 모여 당구를 즐긴다. 최 대표를 포함해 허리케인 당구동호회원 모두가 초보 동호회원들에게 친절하게 당구를 알려주고 함께 즐기기 때문에 당구동호회에 선뜻 가입하기가 겁이 났던 사람들, 실력에 상관없이 당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허리케인 당구동호회의 문을 두드려 보길 바란다.

 

 

 

추억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는 공간,
봉사하는 마음으로 당구장을 운영하겠습니다.

최웅하대표는 단순히 이윤을 위해 충주당구장을 운영하지 않는다. ‘충주시 바르게살기운동협회’ 소속으로서 언제 어디서든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당구와 충주시민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헌신하는 최웅하대표. 그가 가지고 있는 봉사이념이 그의 생계터인 충주당구장에서도 숨김없이 드러난다. 충주에 많은 당구장이 성업중이지만 어느 당구장 보다 나은 서비스와 쾌적한 공간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충주시민들에게 추억 한 페이지를 주고 싶다고. 나아가 충주에서 열리는 각종 당구대회에 대회장소로 선정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충주당구장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당찬 포부도 밝혔다.

 

 

당구를 흔히 ‘쉬운 길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스포츠라고 말한다. 우리내 인생처럼 문제의 해답을 찾아 고민하고 노력하며 원하는 결과를 이뤄냈을 때 그 성취감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방문만 해도 기분좋은 충주당구장에서 이러한 성취감과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충주당구장에서 즐기는 당구는 더욱 더 재미있을 것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성서 1길 32
문의 : 010-8668-6130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