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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주] 2019 특별민원응대 요령 교육
    - 특별민원에 대한 합리적 대응 능력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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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6.28 17: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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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는 최근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 각종 특별민원에 합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9년 특별민원응대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8일 시청 탄금홀에서 진행되는 이날 교육에는 각 실과소, 읍면동, 시설 관리공단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약 4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특별민원 응대 시 어려움을 호소하는 공무원에게 국민권익위원회의 특별민원 관리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민원 응대 요령을 공유해 특별민원 관리 역량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로 초빙된 국민권익위원회 특별조사팀 이용범 조사관은 “민원 응대 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충분히 공감하고 경청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면 특별 민원도 잘 해결할 수 있다”며 민원인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충주시 서병열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특별민원 처리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특히 담당 공무원의 고충이 보다 완화되고 민원 서비스를 받는 수요자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 만족하는 진정한 소통행정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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