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식] ‘청주오믈렛’ 맘스케익 충주점
    부드럽고 달콤한 영양간식 전문점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6.19 08:46:39
  • 공감 : 1 / 비공감 : 2
공감 비공감


몇해 전, 옆 동네 청주에서는 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100% 우리밀을 사용한 빵과 달달한 생크림을 얹어 만든 오믈렛이었다. 오믈렛과 함께 이 곳의 맛 좋은 수제 초코파이가 각종 블로그과 SNS로 입소문이 퍼지며 이제는 전국 곳곳에 체인점이 생기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전문점이 됐다. 바로 ‘청주오믈렛’ 맘스케익이다.

 

맘스케익표 청주오믈렛이 충주로 찾아온 것은 지난 2018년 3월 경이다. 건국대병원 사거리 부근에 자리잡아 지금까지 충주시민들에게 부드럽고 촉촉한 영양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같이 생딸기 등 토핑을 직접구입해 신선하면서도 믿음직한 영양먹거리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주인공은 홍지정대표다. 본래 아이들을 좋아했던 그녀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간식을 알아보단 중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입소문으로 오믈렛을 알게 되었다고. 직접 먹어보고 확신이 선 그녀는 맘스케익 충주점을 오픈하기에 이르렀다.

 

 

 

“안녕하세요 매일 10가지가 넘는 오믈렛과 케이크, 각종 영양간식을 방부제 없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맘스케익 충주점입니다”

 

맘스케익 충주점을 방문하면 눈이 먼저 즐거워진다. 빨간색 생 딸기가 올라가 있는 오믈렛, 노란 바나나와 망고가 토핑된 오믈렛 등 보기만해도 군침이 돈다. 먹지 않아도 기대되는 맛! 비주얼부터 참 인상적이다. 촉촉한 식감과 부드러움이 자꾸 입맛을 당기는 오믈렛 위에 기본 생크림부터 녹차, 망코, 인절미, 모카, 생딸기, 옥수수, 호두피칸 등 10가지 토핑의 오믈렛 메뉴들이 자신의 입맛과 맞는 손님들을 기다린다.

 

 

 

 

 

건포도의 새콤함이 살아있는 생크림 오믈렛, 진한 바나나의 맛을 함께 할 수 있는 바나나오믈렛, 싱싱한 생딸기가 토핑으로 얹어져 매력적인 맛을 자랑하는 생딸기 오믈렛, 녹차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녹차오믈렛, 커피피크림으로 속을 가득채운 모카 오믈렛, 고소한 맛이 일품인 인절미 오믈렛, 선명한 노란 빛과 맛이 매력적인 망고오믈렛, 초코크림 올라가 달콤함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초코오믈렛, 고소한 호두와 피칸이 달콤한 시나몬 가루와 만나 어우러진 호두피칸오믈렛, 영양가득 톡톡 튀는 맛이 매력적인 옥수수 오믈렛 등이 맘스케익의 대표메뉴 들이다.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크기의 오믈렛 하나를 입에 넣으니 부드럽고 촉촉한게 참 맛이 좋다. 소위 ‘당 떨어진다’라는 표현을 자주쓰는 사람들에겐 이만한 간식도 없을 터. 채 다 음미하기도 전에 입 안에서 오믈렛이 녹아버리니 조금 아쉽기도 하다. 그러나 입 속에서 녹아내린 오믈렛 덕분에 몸과 마음에 생기가 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인상적인 디저트 선물인 듯 싶다. 너무나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이가 좋지 않은 어르신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우리밀 100%라는 믿을 수 있는 재료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맛, 착한 가격으로 충주시민들의 마음을 저격한 이 ‘청주오믈렛’을 언제든 사먹을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10가지 오믈렛 외에도 티라미수, 초코마블, 쇼콜라 등 케익류, 머랭 및 흑임자 쿠키, 그리고 홍 대표가 야심차게 준비한 건강 차 등이 판매되고 있는 맘스케익 충주점. 무엇보다도 인상좋은 홍대표의 넉넉한 인심이 있어 기본 브랜드의 인기를 넘어 충주점이 더욱 사랑받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개당 500원 선에서 맛 좋고 영양가득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드물 것이다.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은 물론, 시민들에게 다양한 맛의 오믈렛을 쉽게 먹어볼 수 있도록 맘스케익 충주점에서는 세트메뉴도 판매한다.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세트메뉴들은 3가지 맛 오믈렛을 5개씩 담아 판매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살짝 살얼음이 질 때까지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으면 그 맛은 또 별미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아이스크림보다 맛있고 시원한 간식으로 추천한다.

 

 

 

“웃음이 담긴 빵, 맘스케익을 찾아와주시는 손님들의 미소가 참 좋아요”

저렴한 가격과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 음식으로 맘스케익 충주점은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간혹 일반 오므라이스 전문점으로 착각하고 오는 손님들도 더러 있다고. 그런 손님들도 청주오믈렛을 맛보고 반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 관련 행사나 단체 예약이 많을때면 눈 코 뜰 새 없이 바쁘고 다양한 에피소드가 발생하는 매장이지만 홍 대표의 얼굴에는 언제나 웃음 가득이다. 자신과 자신이 몸 담고 있는 브랜드인 ‘청주오믈렛’ 맘스케익 충주점을 믿고 찾아와주시는 손님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며, 감사한 분들을 위해 자신이 만드는 오믈렛에는 언제나 웃음이 담겼으면 하는 마음에서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판매한다는 것에 자부심이 있어요. 그리고 제가 판매하는 오믈렛 하나하나에 행복이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청주오믈렛 맘스케익 충주점을 방문 하는 손님들에게 오믈렛으로 웃음과 행복을 드리고 싶어요. 언제나 맛있고 고소한 맘스케익 충주점이 되도록 변함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로변에 있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옆 골목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 달콤한 오믈렛처럼 웃음과 에너지가 넘치는 청주오믈렛 맘스케익 충주점. 그녀가 만드는 맛과 행복 가득한 오믈렛으로 오늘하루도 힐링해보자. 오믈렛과 함께 내 마음도 달달해질 것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국원대로 60
문의 : 043-855-2325(3만원 이상 배달가능)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