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반려견과 내 마음의 휴식처, 애견카페 견궁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6.11 09:13:10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제 2의 가족, 반려동물을 찾아보는게 그리 어렵지 않은 시대가 왔다.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각각 분야별로 생겨나고 있고 보급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특히 실내공간 같은 경우 반려동물의 출입이 제한되는 곳이 많아 반려인들의 고민은 여전하다.

 

 

요즘같이 미세 먼지가 득실하고 더운 날씨에는 이런 공간이 더욱 절실해진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실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까? 있다. 바로 성남동에 위치한 반려동물과 발려인들의 천국, 애견카페 견궁이 그 곳이다.

 

“모든 생명을 사랑합니다” -애견카페 견궁-

 

 

 

 

 

 

견궁은 지난 2018년 12월 문을 연 애견카페다. 반려동물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 쾌적한 공간에서 휴식을 만끽 할 수 있는 공간인 이 곳은 오픈한지 반년이 되지 않았지만 이미 반려인들에게 꽤나 인기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했다. 카페는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반려동물들과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반려인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모두가 만족하며 편안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은 조성한 장본인은 이종숙(36) 대표다.

 

“애견카페 견궁을 오픈하기 전 연수동에서 ‘견궁’ 애견샵을 운영했어요. 반려동물을 너무나 사랑해서 아이들을 분양받고, 한 마리, 한 마리 식구가 늘어나다 보니 아이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절실해졌어요. 충주 반려인들에게 좋은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목적도 있었지만 우리 반려가족들이 좀 더 넓고 자유로운 공간에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싶어 애견카페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애견샵을 운영하던 시절, 애견호텔에서 버려진 아이들을 거두고, 유기견보호센터에서 불쌍한 아이를 분양 받기도 하며 하나 둘 가족이 늘었다는 이 대표. 좁은 애견샵은 아이들의 활동량을 채우기 역부족이었고 좀 더 개방되고 오픈된 공간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리고 충주 내 같은 반려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고민하다 애견카페를 오픈하게 된 것이다. 현재 14마리의 반려동물 어머니로서, 견궁카페의 대표로서 이 대표는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견궁은 오전 10시부터 문을 연다. 5개의 테이블과 중앙 울타리, 구석에 마련된 미용실과 간단한 애견용품 까지‥ 견궁은 애견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오픈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찾아오는 손님이 부지기수다. 목줄을 풀어헤친 반려동물들은 견궁에 거주하는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 놀며 여가를 만끽한다. 반려동물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며 견주들의 표정에서도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 카페에는 언제나 밝은 웃음소리만 들릴 뿐, 아이들을 제재하는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그만큼 반려동물들에게 견궁은 자유로운 공간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견궁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견궁의 아이들이 보고 싶어 오는 손님들도 많다. 각각 사연이 있는 아이들이었지만 이제는 어엿한 견궁의 식구들인 14마리의 견궁 주인장들은 자연스레 손님들에게 다가가 애교를 부리며 자신들에 집에 방문한 손님들을 반긴다.

 

많은 식구들이 있지만 견궁 카페의 내부는 꽤나 쾌적하다.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실례를 범해도 이 대표의 눈을 피하지 못한다. 수시로 쓸고 닦기 때문에 카페는 항시 청결한 상태로 유지된다. 견궁을 찾는 반려동물들과 반려인들에게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이고 이 대표와 허물없이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특색있는 것은 견궁에 준비된 음료들이다. 좋은 원두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청을 직접 담가 제조하는 에이드 및 주스, 간단한 간식거리인 케이크와 쿠키까지, 신나게 뛰어노는 반려동물을 견궁까지 모셔온(?) 견주들을 위해 정성껏 음식을 대접한다. 물론 견궁을 방문했다고 음료가 필수는 아니다. 견궁에 반려동물 입장은 무료이고 사람은 1인당 3,000원을 받고 있다. 입장료만 내고 입장하면 음료주문은 선택이다.

 

오랫동안 애견샵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이 대표는 아이들 미용도 대행해주고 있다. 일반 미용샵과 같게 운영되며 풍부한 경험으로 위생미용, 부분미용, 전체미용까지 견주들이 만족할만한 실력을 뽐낸다.

 

견궁에서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애견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로지 애견을 위한 안락한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한 이종숙 대표. 그녀의 바램은 한 가지다. “정말 이 곳이 내 반려동물을 믿고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다 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저의 바램이에요. 정말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공간을 만들었어요. 견궁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항상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누구든 언제나 신나게 놀고 편히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우리동네 애견놀이터’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의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고 여전히 반려동물들의 대해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는 견궁.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애견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아직 가보지 못한 충주시민들은 서둘러 찾아가보자. 또 하나의 가족,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신나는 한때를 보내고 싶은 애견인들의 핫 플레이스, 바로 애견카페 견궁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성남 5길 28
TEL : 010-9029-0050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