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신명나는 두드림, 내 심장을 울린다! 익투스 난타&드럼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6.03 08:53:16

한적했던 문화동 어느 상가가 어느 날부터 신나게 요동치고 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나이와 연령 상관없이 모두 함께 두드리는 악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기고 나서 부터다. 즐거움 함성소리와 함께 신나는 타악기 연주가 하루종일 끊이질 않는 이 곳은 난타와 드럼, 고고장구를 배우며 일상에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익투스 난타&드럼이다.

 

 

경쾌한 리듬에 온 몸을 맡긴다

익투스 난타&드럼은 난타와 드럼, 고고장구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레슨학원이다. 평생을 음악에 몸담았고 현재도 충주 곳곳에서 버스킹을 하며 드럼실력을 뽐 내고 있는 김동섭(49)대표가 운영하는 학원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져 많은 회원들이 익투스를 찾는다.

 

 

 

 

“장구나 난타, 드럼만큼 신나는 악기는 드뭅니다. 연주 내내 마치 영혼을 울리는 듯한 기분이 드는 이 악기들을 충주시민들에게 가르쳐주고 싶었습니다. 나이와 연령 상관없이 모두가 악기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익투스에서 배울 수 있는 악기는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김 대표의 전공인 드럼과 난타, 그리고 고고장구다. 어느 음악에서나 빠지지 않는 경쾌한 리듬의 드럼은 일대 일 개인레슨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김 대표 특유의 연주법과 경험, 기법 등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레슨 시간 외에도 연습실을 찾아 개인적으로 연습 할 수 있도록 연습실이 오픈되어 있어 열정이 있는 수강생들은 여타 학원보다 더 빠른 실력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신나는 박자가 매력적인 난타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수업이 이뤄진다. 약 10명정도의 수강생들이 함께 즐기며 수업을 받는다. 우리문화의 특징인 사물놀이와 서양식 뮤지컬이 접목된 퓨전 퍼포먼스인 난타는 함께 박자를 맞추고 두드리며 지친 일상 스트레스 해소의 제격이다. 협동심과 함께 개인적인 성취감까지, 단순한 두드림 그 이상의 드라마를 표현할 수 있어 많은 회원들이 익투스표 난타를 즐긴다.

 

고고장구는 익투스의 인기 교실이다. 충주에서는 익투스에서 최초로 정식수업을 시작했다. 고고장구는 렛츠 고의 의미를 담은 (GOGO)와 장구가 합쳐진 말로, 신나는 가요에 장구를 접목한 신개념 장르다. 가요에 맞춰 장구를 치고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며 음악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고고장구는 난타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수강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익투스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수업이 진행되며 난타와 마찬가지로 단체수업이 진행된다.

 

 

 

“초보도 상관없습니다. 누구든지 배우겠다는 의지와 마음이 있다면 익투스에서 나날이 일취월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제가 알고 있는 작은 팁까지 세밀한 수업을 자신합니다. 드럼과 난타, 고고장구가 배우고 싶다면 언제든지 익투스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즐겁게 배우고 실력도 뽐 내고

익투스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상당한 실력을 자랑하는 익투스 회원들과 김 대표는 연습실을 벗어나 다방면에서 실력을 뽐 내고 있다. 지역 복지기관에 방문해 재능봉사를 하거나 다양한 지역행사에 참여해 신나는 연주를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관객들과 연주자가 함께 어깨를 들썩이며 하나되는 모습은 진정으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만의 특권이다. 함께 웃고 함께 즐기는 공연문화를 추구하는 익투스는 조금씩 그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향 후 충주 음악창작소 등 공연전문공간에서 회원들의 실력을 뽐낼 연주회를 준비중이라는 익투스. 그들의 즐거운 흥과 연주는 앞으로 더 많은 충주시민들에게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할 것이다.

 

두드리는 악기에 관심이 있다면? 익투스를 찾아가보자. 퓨전 레슨연습실 익투스에서 사람들과 함께 연주를 즐기다 보면 음악에 빠진 또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넓은 저변확대로 김 대표와 익투스 난타&드럼 식구들이 충주에 새로운 흥을 불러 일으키길 기대한다.

 

주소 : 충북 충주시 문화동 사직로 116-1
TEL : 010-8255-3489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