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봉트리 도그'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5.17 09:11:56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반려동물은 오늘날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니다. 엄연한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더 많은 사랑을 주고 받는 인생의 동반자다. 반려 동물 양육 인구 천만 시대를 반영하듯 우리 ‘아이’를 위해 더 좋은 것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반려시설 및 서비스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반려동물 용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공방도 인기다. 반려동물의 장난감, 옷, 가방 등 직접 만들어 더 저렴하고 안전한 용품들을 우리 반려동물에게 선물할 수 있어 많은 신세대 반려인들이 선호한다.

 

handmade 봉트리 도그

충주에도 이런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 공방이 오픈했다. 용산동 ‘봉트리 도그’가 그 곳이다. 지난 4월 21일 오픈한 반려동물 공방 봉트리 도그. 용산약국 인근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봉트리 공방에서 장은정 대표를 만날 수 있었다.

 

장은정대표는 간호사로서 수 년간의 사회생활을 뒤로 하고 2018년 10월부터 봉트리 도그 오픈을 위해 준비를 시작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평소 남다른 손재주로 홈패션을 즐겨했던 그녀. 홈패션 자격증도 취득하고 원단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한 그녀는 충주에 반려동물을 위한 공방이 부족한 현실을 직시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로 결심했다.

 

 

 

“좋은 원단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공방은 많았어요. 공방을 오픈하기전 집에서 사람들과 함께 미싱작업을 할때 많은 회원분들이 반려동물 용품을 만드셨어요. 반려동물을 위한 공방이 충주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충주에 많은 반려인들을 위해 반려동물을 위한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봉트리 도그에서 만들 수 있는 반려용품은 실로 다양하다. 천 원반 및 딸랑이 등 장난감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담요, 노즈워크매트, 애견 옷과 슬링백 등 가방, 하네스 목줄 등 실 생활에 사용하는 반려동물의 모든 용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수업은 원데이 클래스부터 5가지 용품을 선택해 만들어 가져가실 수 있는 초급반을 운영중입니다. 원데이 클래스는 주기적으로 제작해볼 수 있는 용품을 변경할 예정으로, 좋은 원단을 이용한 다양한 반려용품을 저렴하게 만들어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수강이 어려운 반려인들은 장 대표가 직접 만든 수제 반려용품도 구입이 가능하다. 주문제작도 가능하지만 반려옷의 경우 사이즈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맞춤제작은 하지 않고 있다.

 

봉트리 도그에서 용품제작에 사용되는 원단은 값싼 원단이 아니다. 전국을 돌며 장 대표가 직접 공수한 원단으로, 충주 내 다양한 업체가 장 대표의 원단을 구입해 가기도 하는 좋은 원단들이 대부분이다. 덕분에 반려용품 전문 공방이지만 원하는 수강생들에 한해 일반 생활용품들도 만들어 보는 수업도 진행한다.

 

 

 

미싱을 다룰 줄 알지만 가정에 미싱기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미싱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미싱카페도 운영중이다. 봉트리 도그라는 공간이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장 대표의 노력이 돋보인다.

 

진정한 반려 사랑방으로 거듭나길

반려동물 핸드메이드 공방으로 이제 첫 걸음을 땐 봉트리 도그와 장은정 대표. 오픈 후 생각보다 많은 충주 반려인들이 찾아와 과분한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고 행복한 미소를 지어보인다. 그리고 그녀는 머지 않은 미래에 충주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을 위해 ‘봉트리 도그’라는 공간을 더 멋진 곳으로 꾸밀 예정이라고 한다.

 

 

 

“제가 좀 더 자리를 잡게 되면 공방 옆 부지를 이용해 반려동물 셀프스튜디오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포토존에서 제가 직접 만든 다양한 반려용품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공간으로요. 여기에 향후 반려동물을 위한 디퓨져, 아로마테라피 등 도 개발해 복합적인 애견테마공방으로서 나아가고 싶어요. 진정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항상 발전하는 봉트리 도그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충주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에게 행복한 순간과 추억을 선물할 예정인 봉트리 도그.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알고 매사에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장은정 대표의 손길로 만들어질 충주의 새로운 반려문화가 기대된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최고의 반려복합문화 공간으로 깊이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용산동 거룡 2길 76
문의 : 010-8841-8753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