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방기획] 2019년 즐거운 충주테마여행 충주시티투어에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5.15 09:20:20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2019년 즐거운 충주테마여행
충주시티투어에서~!

 

작년에 이어 충주 전통문화회가 운영하는 충주시티투어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충주전통문화회는 타지 관광객들 및 내 고장 충주를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관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마다 충주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오는 11월까지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충주시티투어에서는 전문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여 충주의 관광지마다 자세하고 전문적인 관광해설을 함께 제공받으실 수 있는 여행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총 3개의 코스로 운영되는 충주시티투어. 신나고 즐거운 시티투어의 매력속으로 빠져보자.

 

 

충주 관광의 힘! 전통문화회와 충주시티투어를 소개합니다

충주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충주전통문화회는 지난 2001년 충주박물관 문화학교 졸업생으로 창립된 단체다. 충주중원 전통문화 및 관광답사, 자료, 조사, 연구, 홍보 등 충주시 지역관광활성화와 전통문화 보존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으며 문화유적 및 관광 소양을 위해 꾸준히 전국문화유산답사를 하고 있는 등 중원전통문화 확산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민간단체임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충주시티투어는 지난 2003년 처음 기획된 전통문화회의 문화관광프로그램이다. 당시 ‘문화유적투어’로 운영되던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코스개발을 통해 2017년부터 ‘충주시티투어’로 명칭이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다. 총 3가지 코스로 운영되는 시티투어는 충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고 반기문 옛집, 전통재래시장 등 도 둘러볼 수 있어 관광과 체험, 경험을 두루 갖춘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2019년 역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테마별 코스로 원하는 관광지를~!
특별하고 특별한 충주여행

 

2019년 현재 총 3가지 코스로 운영되고 있는 충주시티투어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충주시청에서 출발한다.

‘문화유적투어’ 코스는 시청을 출발해 충주터미널 → 충주역 → 탄금대를 거쳐 충주 탑평리 7층석탑 → 충주고구려비전시관 → 반기문옛집 및 전통시장 장보기 등으로 이어진다. 충주 교통의 중심지와 가장 대표적인 탄금대, 중앙탑 등을 둘러 볼 수 있어 가장 인기있는 코스다. 평소 자주 가봤던 곳들이지만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다시금 둘러보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충주시민들에게도 특히 인기다.

 

‘힐링투어’ 코스는 마찬가지로 시청에서 출발해 터미널과 충주역을 지나 미륵대원지 → 하늘재 → 수안보 족욕체험 및 장보기 → 충렬사(또는 수주팔봉) 코스로 마련되었다. 수안보권역 대표적인 관광지들과 수안보 온천수로 족욕체험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역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유익하고 즐거운 관광지 및 자연체험이 진행된다.

 

‘체험투어’ 코스는 체험위주의 관광으로 마련되어 있다. A,B 코스와 마찬가지로 터미널과 충주역을 지나 수주팔봉(출렁다리) → 수안보 족욕체험 → 충주탑평리 7층석탑 → 중앙탑 초가집체험(한복입기 등) 또는 탄금호 무지개다리 자전거타기 → 다육이 화분만들기 체험순으로 진행된다. 충주시 대표적인 관광지에서 즐기는 체험들이 가득해 특히 타지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충주시티투어는 1인당 5,000원의 운행요금을 받는다. 그러나 문화유적투어와 힐링투어에서는 각각 전통시장 상품권 5,000원권으로 돌려주고, 체험투어에서는 체험비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사실 투어는 무료로 운영되는 셈이다. 전통시장 상인회(자유, 무학)와 제휴를 맺고 충주시를 찾는 타지 관광객 및 충주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상품권도 지급해주고, 꽤나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에겐 부담없는 하루 여행이 될 것이다.

 

 

 

충주시티투어를 통해 충주관광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싶어

전통문화회에서는 정기 시티투어 외에도 수시투어 및 특별투어도 운영한다. 30인 이상 단체 외지 관광객들의 투어요청이 오면 버스 및 문화관광해설가를 대절 및 동승할 수 있다. 이는 평일에도 가능하다고. 충주 무술축제등 지역 내 축제 및 행사가 있을시 축제기간 동안 특별투어도 운영된다. 마찬가지로 축제장 경유와 함께 주요 관광지들을 둘러 볼 수 있어 축제를 위해 충주시를 찾는 외지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충주시와 충주시관광활성화를 위해 남다른 노력으로 해마다 큰 결실을 맺고 있는 전통문화회 김인동 회장은 충주시티투어가 “충주시민들에게는 우리고장에 있는 관광지라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이고 타지 관광객들에게는 충주시를 쉽고 깊게 알려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으로 우리 충주문화의 소중함이 널리 알려지고 충주관광활성화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의미와 바램을 알렸다.

 

 

충주시티투어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충주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상시 예약 가능하다. 10인 이상이 되어야 투어가 진행되며 10인 미만일시 투어 취소 및 환불조치 된다. 홈페이지에는 매주 수요일까지 그 주 토요일 투어 예약을 받는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투어 하루 전 까지 전통문화회(043-857-7644)에 문의하면 투어참여가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예약 : https://www.chungju.go.kr/tour/index.do(충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문의 : 043-857-7644(전통문화회)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쓰기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