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차로인터넷신문 Anews.zonecj.com

기사목록   충주시   음성군    충청북도    

  • [충북] 싱그러운 5월, 축제 어디까지 가봤니?
    - 도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 열려 -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05.02 08:47:27
  • 추천 : 0
추천


향긋한 꽃내음과 따사로운 봄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5월은 몸도 마음도 가벼워져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그런 우리들의 마음을 더욱 자극하는 축제들이 도내 곳곳에서 개최되니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떠나 보는 건 어떨까.


축제의 소재부터 독특한‘제4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은 5월 4일단양군 단양읍 나루공연장에서 열린다. 전국의 쌍둥이 130쌍과 그 가족들이 참석하며, 축제 당일 오후 5시에는 쌍둥이와 어린이가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거리 공연단의 흥겨운 버스킹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제32회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시성 정지용 시인의 고향 옥천에서 열리는데, 정지용 시인의 대표작인‘향수’시를 매개로 한 고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용문학상 시상식’, ‘신인문학상’, ‘청소년 문학캠프’, ‘자작 시낭송’, 시를 주제로 한 시노래 공연인 ‘우리시인과의 만남’ 등 문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학 프로그램과 시인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따온 차 없는 거리에서 옛 음악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향수 민속촌’,‘카페 프란스와 7080 향수 음악다방’등 방문객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그 다음날인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보은의‘제42회 속리산 신축제’는 법주사의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하고 보은군의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개최하던 속리축전의 개최시기를 앞당겨 열린다. 법주사의‘부처님 오신 날’행사와 연계해 법주사 팔상전 탑돌이, 세계유산 법주사로 떠나는‘별빛여행’등 새롭게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5월 넷째주는 22일부터 23일, 24일까지 하루단위로 음성, 단양, 진천에서 축제가 열려 과히 축제의 주간이라 할 수 있겠다.


먼저, 문체부 지정 문화관광 유망축제이자 도 지정 최우수 축제인 음성품바축제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음성 설성공원과 꽃동네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20주년을 맞이하여 그 동안 선발된 품바왕 선발대회 수상자들이 모여 품바 왕중왕을 선발하는‘품바 왕들의 귀환’과 20살 커플들을 대상으로 커플링 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시내 거리에서 벌이는 2판4판 신명나는 어울림판인‘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전국의 래퍼 꿈돌이들이 펼치는‘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등 품바공연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23일부터 26일까지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열리는 ‘제36회 소백산 철쭉제’에서는 연분홍빛 철쭉향기와 함께 24일 사물놀이 몰개의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MBC 강변음악회, 봄바람 콘서트, 김창완밴드의 뭉클 콘서트 등 다채로운 음악공연에 흠뻑 취할 수 있다.


‘제19회 생거진천 농다리축제’는‘천년의 발자취! 농다리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24일부터 26일까지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 일원에서 열린다. 첫날인 24일 농다리 고유제와 농다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25일 백일장, 사생대회, 견지낚시대회 등의 경연행사와 농다리 열린음악회가 열리고, 26일에는 농다리 씨름대회, 상여다리 건너기, 농사철 다리 밟기, 농다리 놓기 재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세종대왕이 초정약수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초정행궁에 행차한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열리는‘제13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는 5월의 마지막 날인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내수읍 초정리 초정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조선왕조실록 고증을 통해 재현한 세종대왕의 어가행차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장을 조선시대 초정리 마을을 재현했으며, 집현전, 내의원, 수라간 등 20여종의 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놀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역사공부의 장이 될 것이다.


도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여행하기 좋은 5월에 도내에서 열리는 축제장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오셔서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고,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