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축제] 제 35회 수안보온천제
    업그레이드! 온천과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우리지역 대표축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4.12 09:21:51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업그레이드! 온천과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우리지역 대표축제
제 35회 수안보온천제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수안보온천의 영원한 용출을 기원하는 수안보온천제가 다시 찾아왔다. 금일 12일부터  수안보 물탕공원에서 제 35회 수안보온천제가 개막한다. 따사로운 주말을 맞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충주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전국 최초의 온천 축제로서 인 수안보 온천제는 만인을 위한, 서민적이고 수 많은 볼거리가 있는 충북의 대표적인 온천축제이다. 사흘 연속 진행되는 수안보 온천제, 올해는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을거리가 가득한 충주 수안보온천제! 따사로운 봄 볕에 어울리는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자.

 

 

 

 

1일차 / 12일(금)

 

첫째 날인 12일에는 행사알림 한마당을 시작으로 10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첫날 행사는 수안보 온천의 영구 분출과 지역민의 안녕 그리고 수안보를 찾은 모든 관광객들의 건강과 복을 위하여 축제의 시작을 온정수신에게 알리고 화합, 지신을 밟으며 개막식과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로 이루어져 있다. 첫 프로그램인 행사알림 한마당은 수안보온천제를 시작을 알리기 위한 사전행사로서 수안보 온천 전역을 돌며 축제를 홍보하고 행사 분위기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어 산신제 서낭당, 공간이벤트 등 행사가 진행되고 수안보온천 바로알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수안보온천 바로알기는 수안보온천에 관한 홍보 영상물 방영을 통해 수안보온천의 역사와 기능 등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저녁시간에 맞춰 진행되는 꿩요리 시식회는 수안보온천의 대표요리인 꿩요리를 홍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꿩요리의 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이다. 이어 거리축제(길놀이), 퍼레이드 놀이마당, 식전공연이 이어지며 개막식과 함께 가수들의 개막축하공연, 불꽃놀이가 진행되며 축제 첫날을 장식한다.

 

 

2일차 / 13일(토)

둘째 날인 13일에는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수안보 휴 탐방로 걷기 대회를 시작으로 온천미술 사랑대회와 꿩산채비빔밥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퍼포먼스에 이어 산채비빔밥, 꿩 만두 등 수안보 대표요리들을 맛 볼 수 있는 시식회가 진행된다. 오후일정에선 송편만들기 대회 등 참여행사와 우륵국악단의 공연, 점프윙스 줄넘기퍼포먼스, 수안보주민들의 댄스공연, 농어촌 희망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줌마 댄스공연 등 부대공연이 이어지며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초대가수들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스파 콘서트가 2일차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3일차 / 14일(일)

행사 마지막날인 14일에는 수안보온천제의 하이라이트로 온천수의 취수와 봉송 그리고 전통유교방식으로 수안보온천제의 꽃인 온정수신제를 지내고 수안보인들과 관광객들의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온천수 취수제 및 봉송은 수안보온천의 최초 분배되는 온천수 저장탱크에서 온천수를 관리하는 수안보온천개발사업소장이 제주가 되어 간단한 제를 올린 후 칠선녀에 의해 온천수를 항아리와 물동이에 취수하고 취타대를 앞세워 온천각으로 온천수를 봉송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수안보온천제의 하이라이트 온정수신제를 위하여 실시하는 행사로, 곧 이어 진행되는 온정수신제는 앞으로 수안보온천에 끊임 없는 발전을 위한 제를 지내는 행사이다. 이어 우리소리예술단의 공연, 주민과 관광객들의 어울림한마당을 마지막으로 3일간의 축제 여정을 마무리 한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즐기는 ‘수안보온천제’ 우리도 즐기자

많은 사람들이 온천욕을 즐기기 가장 적합한 계절로 겨울을 꼽는다. 하지만 선선하고 봄 내음이 가득한 봄바람을 맞으며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맡길 수 있는 봄이야 말로 온천을 즐기기에 가작 적합한 계절이라 할 수 있다. 수안보온천수은 예로부터 자연그대로의 신비로운 수질로 유명했다. 약 알카리성 유황 라듐으로 이루어진 수안보의 온천수는 피부병, 위장병, 신경통 등 다양한 특효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수안보온천수의 훌륭한 수질을 널리 알리고 지역발전을 기원함과 더불어 충주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이번 제 35회 수안보온천제. 충주시민으로서 아직까지 수안보 온천수와 수안보 온천제를 즐기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꼭 축제도 즐기고 온천수도 즐겨보자.

 

 

해마다 발전하고 있는 수안보온천제. 이번 축제 역시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찾아왔다. 수안보 온천제와 함께 인근 관광거리들을 함께 즐기면 더욱 즐거울 것이다. 충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함께 봄의 어느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 http://www.suanbo.or.kr/
문의 : 043-846-3605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쓰기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