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이제부터 “충주 러닝크루 R.P.M”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할 시간,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4.10 09:08:25

 

신의 가슴을 뛰게 할 시간,
이제부터 “충주 러닝크루 R.P.M”

 

함께 한다는 것은 많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어려운 고비를 버티는 힘이 돼서 서로를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는 등 다방면에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운동, 스포츠의 경우가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노릴 수 있는 활동이다. 물론 혼자 할 수 있는 운동도 많고,  실제로 혼자서 운동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팀워크, 즉 함께 하는 것에서 그 가치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충주 러닝크루 R.P.M”처럼 말이다.

 

 

 

Run Passion Move!

“안녕하세요. RPM크루 임동욱입니다. RPM은 Run Passion Move의 약자로 달리기를 통해 열정적으로 삶을 변화시키자는 의미를 가지고 만들어진 모임으로 대도시 위주로 형성된 러닝크루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우리 지역에서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달리기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루려는 임동욱 크루장의 생각은 직장 동료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과 뜻을 맞추게 되었다. 특히 크루(Crew)라는 특성상 위계질서나 회비, 소속감 등의 강요가 없어 회원들은 본인이 편한 시간에 크루원과 친구나 가족처럼 운동할 수 있어 젊은 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운동 중 달리기를 선택한 이유는 ‘정직함’ 때문이다. 임동욱 크루장은 이에 대해 ‘특별한 장비 없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정직하게 드러나는 것이 러닝의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크루는 SNS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평일 런과 주말 런으로 구분해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다. 평일에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호암종합운동장트랙에 모여 A그룹, B그룹, C그룹으로 나눠 훈련하며, 주말에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충주 명소에서 자연풍경을 바라보며 훈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번개런을 통해 시간이 맞는 사람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함께 달리기도 한다.

 

 

 

같이하기에 더욱 가치 있는 일

한편으로 운동하는 사람의 수준에 맞춰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달리기를 하는 이유에서 RPM크루가 함께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단순히 달리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체력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향해 서로가 이끌어주는 것이 크루가 생각하는 러닝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또한 릴레이 경기, 기록측정 등 간단한 크루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크루원의 단합을 도모하고, 러닝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자세 교정을 하면서 보다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혹자는 러닝(마라톤)을 인생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결국 러닝도 그냥 달리기만 하다 보면 반복되고 무료한 일상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뜻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같이 달린다면 그 무료함이 즐거움과 활력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크루원들의 러닝 후 표정을 보면 힘들어하기보다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이며 행복해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RPM크루와 함께 하기 위한 특별한 조건은 없다. 달리기를 좋아하고, 함께 운동하는 것을 즐긴다면 누구든 크루의 문을 두드릴 수 있다. 회원 모집은 오픈카카오톡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통해 진행하고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사람들

마지막으로 그들은 RPM크루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사람들의 모임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더불어 충주시민들이 러닝하면 RPM을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개개인의 실력뿐만 아니라 건전한 인성과 밝은 성격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올해에는 전반기 반기문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JTBC서울 마라톤 대회에서 크루원 모두가 건강하게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평일 각 그룹으로 페이스 메이커를 운영하여 회원들 간 페이스를 고르게 맞춰 훈련하여 대회에서 본인기록을 경신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달리는 것이 좋아 함께 운동하면서 어엿한 충주의 대표 러닝모임으로 성장한 RPM. 러닝이라는 매개체로 만난 이들의 행보가 지역 내 러닝크루의 새바람의 도화선이 되길 기대한다.

 

충주 러닝크루 R.P.M : 오픈카카오톡(https://open.kakao.com/o/gjtqyP3)
                      인스타그램(instagram.com/rpm.runningcrew)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