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충주시 눈썰매장& 음성 돌뫼마을 얼음썰매장
    신나는 겨울방학! 충주와 음성에서 즐기세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01.16 09:00:14
  • 공감 : 1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신나는 겨울방학이다. 찬 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지만 조금만 나가면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겨울방학 기간동안 충주와 음성에서 즐길 만한 곳을 소개한다. 바로 겨울철 개장하는 무술공원 인근 충주시 눈썰매장과 음성군 돌뫼마을 얼음 썰매장이다. 썰매 외 다양한 놀이시설이 더해진 이 곳에서 즐거울 겨울 방학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더 이상 이불 밖은 위험하지 않다.

 

충주시 눈썰매장

 

▶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금릉동 561-2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 문의 : 043-845-4566

 

 

 

충주시 눈썰매장은 세계무술공원에 위치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장한 충주에 대표적인 겨울철 놀이시설이다. 지난 2018년 12월 21일 개장해 2월 17일까지 운영한다. 꽤나 큰 눈썰매장이 구비되어 있고 빙판에서 즐길 수 있는 얼음썰매, 유아용 놀이시설, 다양한 전통민속놀이체험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눈썰매장의 길이는 120m로 중부지역 최대 길이를 자랑한다. 안전요원에 지시를 따라 튜브를 타고 신나게 튜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 앞에 마련돼 있는 실내 휴게실에서는 몸도 녹이며 간단한 음료 및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 및 커피숍이 있고 한 쪽에 마련된 빙어체험장에서는 아이들이 무료로 빙어를 낚아볼 수도 있다.

 

 

 

 

 

 

기본 요금은 어린이 및 청소년 15,000원, 어른 12,000원이고 충주시 거주 지역민은 어린이 및 청소년 12,000원, 어른 10,000이다. 임산부 및 만 65세 이상 경로자, 36개월 미만 영 유아는 무료입장이다. 눈썰매, 얼음 썰매, 민속 놀이체험, 국궁체험, 사물난타 체험등이 포함된 가격으로, 이외 놀이시설은 별도 비용 부담이다.

 

 

음성군 돌뫼마을 얼음썰매장

 

▶ 주소 : 충북 음성군 충청대로 2031번길 26
▶ 영업 : 주말운영

 

 

 

음성군 소이면 비산 3리 돌뫼마을 얼음썰매장이 지난달 29일 개장했다. 이 곳은 비산 3리 돌뫼마을 인근 논에 깨끗한 지하수를 받아 만든 얼음 썰매장으로, 주말 평균 200여 명이 찾는 음성군에 대표적인 인기 놀이공간이다.

 

얼음 위에서 시원하게 바람을 가르는 얼음썰매는 아이들에겐 신나는 놀이가, 어른들에겐 추억과 동심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겨울철 레포츠를 즐길거리가 부족한 음성군이어서 많은 음성군민들이 이 곳을 찾고 있다.

 

 

 

얼음 썰매 뿐만 아니라 스케이트도 즐길 수 있어 군민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썰매장 옆에 마련된 비닐하우스에서는 마을주민들이 직접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차와 간식을 판매한다. 신나게 뛰어 놀고 잠시 몸을 녹이기에 안성맞춤이다. 얼음 썰매장은 매주 주말, 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니 방문 예정이라면 서둘러야 한다. 얼음썰매장은 농한기 어르신들의 소득연계사업과 연계해 대여료 3000원을 받고 있다.

 

 

 

위에서 소개한 두 곳 외에도 여름철 아이들 물놀이 시설로 인기를 끌었던 중앙탑 실외 물놀이장이 겨울 썰매장으로 변경해 썰매 및 다양한 시설을 운영중이고, 음성군 생극면 응천공원에서도 지난달 28일부터 얼음 썰매장을 개장해 운영중이다. 비록 대 도시에 대규모 시설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멀리 가지않고 우리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꽤나 매력적이다. 아이들과 함께 겨울철 지역 놀이시설에 방문해 잊지 못할 겨울방학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자. 아이들에겐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돌뫼마을 얼음썰매장 사진출처 - 음성군 공식블로그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