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복합문화공간 “살로메(Salome)”
    당신의 감성이 충전되는 곳,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12.14 08:47:31
  • 공감 : 2 / 비공감 : 2
공감 비공감


시대가 발전할수록, 현대화될수록 문화란 요소는 그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는 요소다. 특히 최근 대중에게 유행어처럼 번지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나 훨씬 전부터 중요시돼왔던 힐링,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등을 그 예시로 들 수 있다.

 

이처럼 문화는 어느 하나를 특정 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된다. 그러나 문화예술이라고 통칭할 만큼 음악, 미술, 문학, 영화 등의 예술 활동을 문화의 일반적인 활동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그 영향으로 문화 활동을 제공하는 공간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각 도시마다 대두되고 있다.

 

 

 

살로메(Salome), 새로운 문화를 말하다.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살로메는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얽혀있는 카페로 하나의 공간에서 카페문화ㆍ공연문화ㆍ감성문화ㆍ예술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안녕하세요. 문화카페 살로메 대표 김세영입니다. 살로메(Salome)는 평화라는 뜻의 히브리어로 살로메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평온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완성된 카페입니다. 또한 여러 문화적인 요소를 접목해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재즈피아니스트인 김세영 대표는 EBS 스페이스 공감 무대와 더불어 전국 각지의 공연장에서 공연하고 있으며 현재 4번째 개인앨범을 발매하여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그녀에게 음악이 일상적인 것처럼 살로메에서 음악은 가장 기본이 되는 문화 활동 중 하나다. 그녀는 각종 공연을 위해 다양한 지역과 그 지역 문화를 경험했는데, 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이 자리에서 살로메를 운영하게 된 이유는 충주를 문화의 소통도시로 만들기 위한 까닭이다.

 

 

 

충주는 사통팔달의 도시로 다른 도시로의 이동이 편하며 그만큼 문화의 소통이 많은 도시다. 하지만 사실상 충주 자체적인 문화는 부족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인데, 살로메는 도시와 김세영 대표의 장점을 살려 다양성을 추구하는 문화, 특히 젊은 인구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문화시설의 보급에 힘쓰고 있다.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초대

특히 살로메는 천천히 살펴볼수록 더욱 매력적인 공간이다. 재즈뮤지션인 김세영 대표의 취향을 닮은 음악과 생활예술품, 의류, 강현경 대표의 직접 만드는 수제음식 등은 살로메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언제든지 풍족한 볼거리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공연과 매월 플리마켓, 클래스 수업 등 행사는 마치 특별한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해 준다.

 

아티스트인 그녀의 자부심은 현격히 높은 수준의 재즈공연과 다양한 기획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또한 살로메가 큰 공연장이 아닌 소박한 무대이다 보니 오히려 공연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고,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이서 소통하며 공연할 수 있다는 점은 살로메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시즌에 맞춰 다양한 공연, 전시, 클래스 수업 등을 계획하고 있어요. 올해는 12월18일부터 21일까지는 연말특별기획공연시리즈를 준비해 많은 분들에게 문화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와는 별개로 여러 뮤지션들에게 공연할 공연무대를 대여하기도 하고, 소규모 돌잔치, 결혼식 피로연, 생일파티 등 이 공간 전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대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주의 문화 아지트가 되다.

 

김세영 대표의 계획은 살로메가 충주 문화 아지트로써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나는 것이다. 그녀는 “이를 위해 많은 예술가들이 충주로 모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려고 해요. 더불어 제 전문분야인 공연관련 뿐만 아니라 미술, 패션에 관련된 여러 이벤트도 개최할 생각입니다.”라고 밝혔다.

 

충주지역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살로메를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다는 김세영, 강현경 대표. 오래도록 마음속에 새겨져 잊지 못할 추억의 공간이 되기 위한 그녀들의 노력은 편한 마음으로 살로메를 방문하는 우리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주    소 : 충주시 직동길 13 1층 2호 “살로메”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art.culture.salome/(인스타그램)
           http://m.facebook.com/art.culture.salome(페이스북)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