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개성을 그림에 담아내다 '그림남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11.12 09:20:29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충주시민들의 개성을 그림에 담아내다
그림남매

 

쇼핑과 휴식, 문화체험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인 청년몰. 충주 관아골 인근에 위치한 청년몰에 최근 새로운 문화공간이 탄생했다. 남매가 함께 충주시민들의 개성을 종이에 담아내는 이 곳. 캐리커쳐 전문점 ‘그림남매’다.

 

“와 저랑 닮았는데 재미있어요”
“정말 마음에 들어요!”

 

 

 

청춘대로 상가 205호. 지난 달 23일부터 이 곳에서 ‘하하호호’ 웃음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려온다. 세상 행복한 표정으로 테이블에 앉아 미소짓고 있는 사람들, 그 사람들을 마주보고 집중하는 젊은 남매. 그림남매에 흔한 작업모습이다. 15분에서 30분이면 완성! 자신을 쏙 빼닮았으면서 개성과 특색까지 잘 살려낸 작품을 들고 해맑은 미소를 보인다.

 

청년몰 ‘그림남매’ 김봉주, 김태희 두 남매가 운영하는 이 곳은 지난 10월 23일 오픈한 캐리커쳐 전문점이다. 특유의 개성넘치는 실력과 흔치않은 분야의 이 청년들은 오픈하자마자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안녕하세요. 20만 충주시민들의 모습을 모두 종이에 담고 싶은 욕심많은 남매, 그림남매입니다”

 

 

 

본래 어려서부터 그림에 취미가 있었던 김봉주대표. 그림과 관련된 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에서 다양한 디자인관련 직장생활을 하던 중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해보자’라고 마음먹게 됐다고. 마침 고향 충주에 청년몰 상인모집공고가 있어 지원한 것이 오늘날에 이르렀다. 동생 김태희대표 역시 그림그리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함께 동업할 수 있었다.

 

캐리커쳐란 사물ㆍ사건ㆍ사람 등의 특징을 잡아 희극적으로 풍자한 그림 또는 그런 표현법의 미술 기법이다. 때문에 같은 모델이라도 작가 특성에 따라 다양한 그림작품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젊은 개성과 감성으로 무장한 그림남매의 캐리커쳐는 익살스러우면서도 개성을 잘 살려낸 귀여운 화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고 좋아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그림남매에서는 캐리커쳐를 기본으로, 다양한 아트문화를 운영하고 있다. 직접 방문한 손님들에게 즉석에서 캐리커쳐를 그려드리기도 하고 사진으로 작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출력 후 액자제작은 기본이고 손님들이 원할 시 원본파일 전송, 손거울, 자석, 핸드폰케이스 등 각종 DIY상품들도 제작해 상품으로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두 대표가 직접 노하우를 전수해 함깨 캐리커쳐를 배워보는 캐리커쳐 수업, 아크릴물감을 사용해 내가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는 팝아트체험 등도 그림남매에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예술감성이 서려있는 그림남매. 가족이 함께 같은 예술이란 공감대를 형성하고 좋아하는 것을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 두 남매 모두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며 꾸미지 않은 밝은 미소를 보이지 그림남매를 찾는 사람들에 얼굴에도 저절로 미소가 피어오른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특유의 개성과 서비스, 친절한 이미지를 쌓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그림남매. 남매의 손길을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을 선물받는 기분은 그림남매를 만나본 사람들 만이 알 것이다.

 

 

이제 막 자신의 꿈을 펼치기 시작한 그림남매. 그들은 청년몰, 바로 이 곳에 시민들이 부담없이 찾아와 즐거운 예술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굳이 청년몰로 찾아오지 않더라도 충주시민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다.

 

“이제 시작한 만큼 욕심을 더 내고 싶어요. 지금보다 더 노력하여 충주의 대표적인 ‘놀거리’로서 발전하고 싶어요. 청년몰, 그림남매에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몰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고장, 충주에 다양한 행사에서도 그림남매를 찾아주셨으면 좋겠어요. 꾸준히 많은 활동으로 보다 많은 충주시민들을 만나 웃음을 공유하고 싶어요. 항상 열심히 하는 그림남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관아 4길 청춘대로 2층 205호
문의 : 010-2063-2628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