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생활] 마음을 힐링시키다. 꿈이있는 천연공방&소담하다 꽃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7.27 08:53:06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향긋한 향기가 공간을 가득 메운다. 다양한 천연 아로마향과 익숙한 꽃 향기까지, 익숙한 향과 처음 느껴보지만 좋은 느낌의 향이 후각을 자극한다. 아담하면서도 알찬 한 공간에 담긴 두 공간. 경계없이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 곳은 꿈이있는 천연공방&소담하다 꽃 이다. 각종 기능성 천연제품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공방, 역시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들을 직접 만져보고 꾸미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꽃 집이 한 공간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대가미 체육공원 인근에서 우연히 찾은 이 집. 다소 이색적인 외관과 코를 즐겁게 하는 내음이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주변에서부터 향기가 감돌고 있는 듯 하다. 입구서부터 화려하게 펼쳐진 꽃들의 향연이 참 인상적이다. 뒤이어 형형색색의 천연제품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아한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꿈이있는 천연공방 김미경대표와 소담하다 꽃 황지현대표 두 모녀의 공간이다.

 

 

은은하고도 잔잔한 매력 '꿈이있는 천연공방'

꿈이있는 천연공방&소담하다 꽃은 지난 2018년 4월 오픈한 공방& 꽃집이다. 천연제품 강사로 충주서 유명한 김미경대표. 문화동과 칠금동을 거쳐 이 곳에 새로 자리 잡으면서 그녀의 딸, 황지현씨가 함께했다.

 

꿈이있는 천연공방은 화학첨가물 없는 다양한 건강레시피로 천연제품을 만드는 공간이다. 천연재료들로 직접 만들어 사용해 소중한 나의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이 곳은 나의 피부에 맞춰 화장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한국아로마테라피 강사협회, 한국 수공예코스코아 협회 소속 김 대표의 실력이 어우러져 충주에서 손꼽히는 천연제품 공방으로서 인기가 높다.

 

“제 아들이 아토피가 있었어요. 기존에 판매하는 화장품들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아들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아들은 늘 트러블을 달고 살았죠. 그러다 우연히 천연화장품을 알게 되었어요. 아들의 체질을 연구하고 천연재료로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니 트러블이 전혀 없었어요. 효과를 체험한 후엔 더 많은 충주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싶었어요”

 

 

이렇게 천연화장품과 인연을 맺은 김 대표는 현재 많은 충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이다. 공방에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한 것은 기본이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치 내 피부처럼 정성스럽게 손님들의 피부를 진단해준다. 공방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자격증반, 취미반 등 다양한 종류의 수업이 이뤄진다. 내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꿈이있는 천연공방의 기본 틀이다. 각종 화장품은 물론, 비누, 방향제 등 다양한 천연제품을 만들고 체험할 수 있다.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 '소담하다 꽃'

소담하다 꽃은 황지현 대표가 운영하는 꽃 집이다. 꽃을 구입할 수도 있고 다양한 체험수업 등도 즐길 수 있어 기존에 판매만 하던 꽃 집들과는 차별화된 꽃 공방이다. 학교 졸업 후 꽃이 좋아 꽃을 공부했고, 젊은 열정으로 노력 끝에 소담하다 꽃을 오픈하며 꿈을 만개하기 시작했다. 아름다운 꽃을 더 빛나고 멋지게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야 말로 본인의 숙명이라 생각하고 작은 꽃 한송이라도 남다른 정성으로 포장해 선물하며 손님들에게 큰 만족을 준다.

 

 

세련된 감각으로 선택한 제철의 생화. 드라이플라워, 프리져브드 플라워 등 꽃들과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꽃 관련 소품들이 공방내부에 아름답게 진열되어 있는 것이 참 인상적이다. 덕분에 체험을 즐기는 체험객들의 표정에서 미소가 끊이질 않는다. “다양한 꽃들을 예약, 현장 판매 하고, 꽃집에서 다루는 품목을 클래스로 진행하기도 해요. 연인들이 이색 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각종 취미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이 두루 즐길 수 있는 수업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녀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스토리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공간이기에 꿈이있는 천연공방&소담하다 꽃에서는 상시 아름다운 향기와 함께 인간미가 넘친다. 때로는 다투고 투닥거릴때도 있지만 이 공간을 찾아오는 충주시민들에게는 그 마저도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때로는 서로 힘이 되어주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

 

 

“서로 안주하지 않고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가족이자 동업자로서 함께 이끌어주며 더 높은 곳으로 향하겠습니다. 엄마와 딸이 함께 한다고 해서 특별하다 생각하지 않아요. 단지 이 공간을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두 배의 행복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해요. 꿈이있는 천연공방&소담하다 꽃에 오셔서 행복한 시간 즐겨보세요.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조금 더 특별한 공간. 이 특유의 매력으로 이 공간은 머지않아 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 될 것임이 틀림없었다. 꿈을 완성해가는 그녀들의 삶이 한 공간에서 야무지게 영글어가고 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대가미 15길 1
문의 : 010-3930-1857 김미경대표
       010-9662-1857 황지현대표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