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무더운 여름, 신나는 휴가! 전국 익스트림 레포츠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7.11 09:00:43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많은 사람들이 올 여름,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휴가 하면 역시 계곡과 바다가 먼저 떠오른다.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대표 관광지들은 분명 올해도 성황을 이룰 것이다. 매번 반복되는 휴가를 벗어나 좀 더 색다른 휴가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올 여름에는 익시트림 레포츠로 시원함과 재미를 한번에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물 위에서, 또는 물이 없어도 더위를 씻게하는 레포츠들이 많다. 가까운 곳도 있고, 항공편을 이용해야만 갈 수 있는 곳도 있지만 그만큼 가치있는 대한민국에 대표적인 익스트림 레포츠를 소개한다.

 

☆ 인제 내린천 레프팅 ‘ 내린천래프팅협동조합’

 

체험장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6211
예약문의 : 033-462-5887 / 033-463-7815
소요시간 : 약 2시간 15분 / 총 155.79km (출발지 충주시청)

 

 

강원도 인제 내린천 레프팅은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국내 최대 레프팅 명소다. 대한민국 래프팅 1번지, 스릴 넘치는 급류와 국내에서 유일하게 남에서 북으로 흐르는 물밑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맑은 물이 특징인 내린천 레프팅. 내린천 래프팅은 시작점인 원대교에서 얼마 지나지 않아 급류가 나타나고, 한번 급류가 나타나면 길게 이어져 래프팅 최고의 명소로 꼽힌다.

국내 래프팅 최적의 조건을 갖춘 인제 내린천에서 내린천래프팅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레프팅. 내린천에는 레프팅 외에도 산악자전거, 번지점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하니 함께 즐기면 더욱 좋을 것이다.

 

☆ 홍천 가리산 레포츠파크

 

체험장소 :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426
예약문의 : 070-8831-8138
소요시간 : 약 1시간 51분 / 총 121.90km (출발지 충주시청)

 

 

가리산레포츠파크는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을 슬로건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레포츠 시설에 힘을 쏟는 홍천군이 가리산 자연휴양림에 조성한 곳이다. 2015년 8월에 개장한 이곳은 하강체험 시설인 플라잉짚, 모험체험 시설인 어드벤처, 시가지 전투체험시설인 서바이벌 체험장과 산막, 캠핑장, 등산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플라잉짚은 빠른 속력으로 이동을 체험하는 시설로 사전 훈련 없이도 남녀노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 어드벤처는 협동심을 통해 단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애물 극복 체험시설로 성인, 아동, 익스트림 총 3가지의 코스로 세분화돼 있다. 서바이벌은 실전과 같은 모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멸전, 토너먼트전 등 다양한 경기 방식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 제주도 빅볼랜드

 

 

체험장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산록서로 15
예약문의 : 1588-6418
소요시간 : 약 00분 / 총 00km (출발지 충주시청) ※ 항공편 이용

 

혹시 이번 휴가를 제주도로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제주도에 있는 유일한 빅볼체험장인 이 곳을 꼭 들러보길 바란다. 바로 국내 유일 빅볼체험을 할 수 있는 제주 빅볼랜드다. 빅볼이란 3.2m의 커다란 원형 플라스틱 공안에 1.8m의 또 다른 공이 들어 있어 그 안으로 사람이 들어가 언덕이나 비탈길을 구르며 내려오는 신종 레포츠이다. 1996년 뉴질랜드에서 개발된 뒤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독일, 한국 등으로 확산되어 현재 세계 20여개국에 보급되어 있다. 특별한 강습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다.

 

제주도 빅볼랜드의 빅볼체험은 아시아에서 가장 긴 300M 규모의 코스로 운영중이다. 즐기는 방식에 따라 조브와 빅볼형식 중 골라서 체험이 가능하다. 필자는 두 형식 모두 추천한다.

 

☆ 인제 나르샤 파크(구. 인제 밀리터리 테마파크)

 

체험장소 : 강원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44번길 81
예약문의 : 033-461-0141
소요시간 : 약 2시간 15분 / 총 148km (출발지 충주시청)

 

이미 첫 소개 단락에서 인제 소재 레프팅을 소개해 망설였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레포츠명소로서 소개할 필요가 있다 판단해 소개한다. 바로 다양한 신개념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인제 나르샤파크다. 이 곳은 본래 온라인 게임인 ‘서든어택’을 실제 게임으로 구현한 얼라이브경기장이었다. 얼라이브 대회도 진행하며 주목받았던 이 곳이 ‘나르샤파크’로 명칭을 바꾸고 보다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모했다.

 

가장 대표적인 시설은 줄 없이 번지점프를 즐길 수 있는 스캐드다이빙 장이다. 스캐드다이빙은 높이 50.2m(낙하높이 25m)의 피라미드 타워형 시설물로 번지점프와는 차별화된 모험레포츠의 짜릿한 스릴과 공포를 제공한다. 스캐드다이빙과 함께 운영하는 스카이워크 시설 역시 짜릿한 체험시설이다. 줄 하나에 의지해 유리로 된 바닥에 난간없이 전망대를 걸어보며 아찔한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캠핑장 및 물놀이장 등 부대시설도 많기 때문에 이 곳만 들러도 잊지 못할 여름 휴가가 될 것이다.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