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행복 스튜디오 “봄날, 꽃”
    당신의 마음, 꽃으로 말해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5.30 09:13:57
  • 공감 : 1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당신의 마음, 꽃으로 말해요.
행복 스튜디오 “봄날, 꽃”

 

당신에게 꽃이란 어떤 의미가 있나. 누군가에게 꽃은 감출 수 없는 기쁨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다른 누군가에겐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처럼, 좋은 날을 함께하는 꽃은 언제나 우리에게 좋은 기운을 북돋아 준다.

 

사실 꽃 자체는 그렇게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평범한 꽃을 특별하게 만들 수는 있다. 기자가 생각하는 그 하나의 방법, 그것은 꽃을 전해주는 사람의 마음과 그 마음을 표현해주는 ‘플로리스트’의 몫이다.

 

 

 

봄날의 꽃을 좋아하세요?

충주시 연수동 외각, 유난히 눈에 띄는 작은 건물이 보인다. 이곳은 앞서 잠깐 이야기했던 꽃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사람, 플로리스트 홍미영 대표와 플라워 스튜디오 ‘봄날, 꽃’이다.

 

“안녕하세요. 봄날, 꽃의 홍미영입니다. 봄날은 꽃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이제 첫 발을 내딛은 플라워 스튜디오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꽃이 가진 매력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꽃은 플로리스트의 손을 통해 특별한 힘을 얻게 된다. 봄날의 꽃 역시 그녀의 손길로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데, 봄날의 특징은 모두에게 사랑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다른 종류ㆍ색상의 꽃을 매치해 봄날만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이렇게 제 모습을 찾아간 꽃은 특별함을 뽐낸다. 누군가에게 받은 꽃에는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감정들이 섞여있다. 우리는 다양한 선물들 중 하나를 선택하지만, 그 중에서 꽃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유는 소중한 날, 소중한 사람에게 나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기 때문이라는 것을 홍미영 대표는 잘 알고 있다.

 

 

 

언제나 기분 좋은 공간

홍미영 대표가 꽃을 사랑하게 된 이유는 꽃을 만지는 시간이 행복해졌음을 느낀 후였다. 그녀는 “처음에는 새로운 취미생활 중 하나가 꽃이었어요. 하지만 점차 꽃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그 안에서 행복을 느꼈죠. 그때 제가 느낀 이 행복감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 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녀가 느낀 꽃의 매력은 꽃 자체에 있다. 꽃이 품은 향기나 화려한 모습도 물론 매력으로 꼽을 수 있지만, 이는 부수적인 것이지 신선한 꽃, 마른 꽃 등 꽃은 그 자체의 모습 하나하나가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그녀의 설명이다.

 

봄날, 꽃 스튜디오는 이런 시간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취미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등 교육적인 시간을 함께 갖고 있다. 홍미영 대표는 이 시간을 가장 좋아하고 소중하다고 생각하는데, 봄날의 클래스는 그저 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소통하면서 상호 간 행복의 에너지를 공유하기 때문이다.

 

마음을 담은 꽃을 드리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그녀는 고객들이 꽃을 받았을 때 자신의 마음도 전달될 수 있는 꽃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플로리스트는 단순히 꽃을 예쁘게 구성하는 사람이 아닌,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역할로 그 누구보다 고민하고, 마음을 담아 작품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내 스타일만 고집한다면 봄날의 꽃을 알릴 수는 있겠지만, 정작 꽃을 구입하는 분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저 역시 새로운 소재와 상품개발, 다양한 꽃을 알리기 위해 고민하는 부분도 있지만 최대한 고객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봄날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일부로 야생초나 부담스럽지 않은 식물들로 꾸몄어요. 이곳이 그저 예쁜 꽃을 파는 곳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식물들과 함께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저 꽃을 주문하고, 찾아가는 공간보다는 행복한 그 시간을 함께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다는 그녀, 오늘도 ‘플라워 스튜디오 봄날, 꽃’에는 이곳을 함께한 모든 이들의 추억이 꽃처럼 수놓아져 있다.

 

주    소 : 충주시 연수로 2길 22 “봄날, 꽃”
대표번호 : 043-845-6015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