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식] 맛있는 꽃과 케이크, 떡 언니네 & coffee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5.28 09:26:29
  • 공감 : 2 / 비공감 : 1
공감 비공감

 

 

맛있는 꽃과 케이크, 그리고 커피
떡 언니네 & coffee

 

충주에는 꽤나 다양한 떡케이크 전문점이 성업중이다. 떡케이크는 떡을 이용해 만드는 케이크로 기존 케이크와 차별된 건강한 맛이 일품인 케이크다. 각양각색의 입맛을 돋우는 디코레이션과 맛으로 떡 케이크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떡케이크 전문점의 랜드마크 떡 언니네

 

‘떡 언니네’ 나은진 대표는 매일 맛있는 꽃을 만들어 낸다. 그녀의 손이 빠르게 지나간 자리는 알록달록 예쁜 꽃이 피어난다. 곧 노랑나비가 살랑살랑 춤을 추며 날아올 듯하다. 그녀가 케이크를 만드는 작업실은 사계절 언제나 봄이다.

 

 

‘떡 언니네’는 지난 2014년 갱고개에 오픈한 떡케이크 전문점이다. 맛깔스러운 디자인과 맛, 적절한 SNS홍보로 떡케이크가 생소했던 시기부터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킨 떡언니네. 2018년 5월 충주종합운동장 맞은편으로 자리를 옮기며 카페와 공방을 접목시켜 한 단계 진화했다.

 

가게 이전 전부터 이미 그녀의 솜씨는 입소문이 자자했다. 그리고 가족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멋진 작업 공간이 완성되었다. “지난 시간 제가 가진 것에 비해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덕분에 더 넓은 곳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떡케이크와 함께 더욱 다양한 아이템으로 충주시민들과 함께 웃고 소통하며 살고 싶어요”

 

자리는 변했어도 케이크의 맛과 멋은 변하지 않았다. 나 대표는 여전히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더 좋은 맛의 케이크를 대접할지 고민하고 또 연구한다. 다양한 기법이나 색감을 익히고, 디자인을 매번 연구한다. 이렇게 완성된 디자인의 앙금플라워 떡 케이크는 예약 당일 날 새벽 일찍 떡을 찌며 모든 작업을 하고 있다. 매일 떡을 찌기 때문에 케이크를 예약해 구입할 수 있는 시간은 두 시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앙금으로 쓰이는 색소는 모두 천연가루로 고운 색을 내고 있어요. 각각 고유의 향을 품어 내고 있죠. 기존에 하던 것, 그리고 지금까지 제가 하지 못했던 방식의 케이크를 더 배우기 위해 여전히 노력중입니다. 매일같이 노력하는 그녀의 작업과정이 보이지는 않지만 저 자신과의 약속입니다. 맛의 차이는 ‘정직’에서부터 시작한다 생각해요.”

 

 

떡케이크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떡 류도 매장에 수시로 구비되어 있다. 기존 떡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낮은 문턱으로 느껴진다. 시원하고 따뜻한 차 한잔에 맛 좋은 떡을 즐길 수 있는 떡 언니네는 새로운 카페형 문화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맛과 건강, 기본부터 지켜지는 정직한 떡집

 

그녀의 목표는 단순하다. 맛의 기본기가 충실한 정직한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것이다. 손님들의 작은 칭찬이 밑거름이 되어 현재까지 오게 된 만큼 받은만큼 보답하기 위해 그녀의 손은 여전히 분주하다. “다른거 없어요. 제가 먹었을때 맛있는 떡이 손님들에게도 맛있는 떡이라고 생각해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보다 다양한 음료를 대접하며 투명하고 맛있는 ‘떡 언니네’로 더 유명해지고 싶어요. 아직 미숙한 점이 많기에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떡이 맛있는 떡 언니네로 언제든지 놀러오세요”

 

 

매년 쌀 소비가 줄어 안타까운 그녀는 더 깐깐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가장 좋은 쌀로 매일 아름다운 행복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이 공간이 누구라도 편하게 부담 없이 차 한 잔을 즐기고 갈 수 있는 사랑방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향긋한 커피향이 어우러져 마음이 편안해지는 휴식공간. 맛있는 꽃을 만들어 내는 그녀. 떡언니네는 언제나 따뜻한 봄날같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야현 1길 20
문의 : 043)910-2055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