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소소한 일상, 은은한 커피를 담다. ‘커피가게’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5.14 08:42:22
  • 공감 : 31 / 비공감 : 2
공감 비공감

 

 

 

요즘 어딜가나 볼 수 있는 것이 ‘카페’일 정도로 카페는 이제 우리에게 꽤나 친숙한 매장이다. 잠깐의 휴식을 즐길 수 있고 부드럽고 달달한 커피한잔으로 꽤나 큰 힐링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휴식공간이기도 하다. 다양한 커피전문점들 역시 사람들의 시선과 발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손님들에게 전달되는 진심이 조금씩 메말라가는 요즘, 한적하고 조용하지만 은은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과장되고 특별하지 않아 조금 더 돋보이는 커피전문점, 상호도 지극히 평범한 ‘커피가게’는 너무나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연수동 주민들의 삶에 스며들고 있다.

 

 

 

Coffee, and healing

 

하루가 멀다하고 날씨가 오락가락한다. 패딩점퍼가 생각날만큼 추웠다가 이내 한 여름처럼 뜨거운 태양이 세상을 달구기도 한다. 온도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늘 이어지는 바쁜일상이 더욱 힘들고 지치게 만든다. 이럴때 필요한 것, 바로 달달한 커피 한잔이다. 필자 역시 그렇다. 분위기 좋고 맛있는 커피 한잔을 위해 기꺼이 먼 거리를 달리는 현대인들. 그들엑 있어 ‘커피가게’는 지극히 평범한,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카페로 생각 할 수 있다.

 

다소 협소한 공간, 크게 특출나지 않는 메뉴들, 핫한 상권으로 볼 수 없는 골목에 위치한 점 까지, 카페가게는 크게 돋보이는 것이 없다. 그러나 아늑한 분위기에서 나만의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소박함과 반대로 진심이 느껴지는 커피를 찾는 사람들에게 커피가게는 누구보다 특별한 공간이다.

 

 

 

커피가게는 유재은대표가 지난 3월 오픈한 커피전문점이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유 대표 본인이 직접 꾸민 인테리어와 다양한 음료로 손님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한다. “커피가게는 차 한 잔과 함께 편히 쉼을 얻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에요. 화려하고 멋진 카페들이 많지만 저는 한 두분이 오셔서 소소하게 맘 편히 쉴 곳, 건전한 나눔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누구나 편히 찾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소소한 행복을 알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래요”

 

그녀의 바램처럼 커피가게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느껴진 가장 큰 매력은 한적한 여유였다. 아늑한 톤의 벽과 천장, 시원하게 트인 커다란 유리창, 싱그러운 초록의 기운을 뿜어내는 곳곳의 화분과 아기자기한 장식품들이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유 대표의 정성이 담긴 커피 역시 부드러우면서도 감미롭다. 4테이블만이 구비되어 복잡하지 않고 방해받지 않으며 나만의 시간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평범한 매장과 다르게 커피가게에 메뉴들은 조금 특별하다. 좋은 재료와 노력, 단 한잔이라도 최대한의 정성으로 만들어 큰 만족을 주는 커피가게의 차 한은 과장하고 포장된 여타 차 한잔과 질부터 다르다. 고가 스페셜 원두를 사용한 커피류와 제철 과일들을 사용해 만들어 보기도 좋고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에이드류, 향긋한 향이 코 끝을 먼저 자극하는 다양한 건강 Tea 까지, 하나하나 보면 인기 없는 메뉴가 없다.

 

 

 

평범함 속에 특별함, 소통

다소 무거운 요즘 사회와 달리 커피가게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손님들의 표정은 꽤나 밝다. 금곡로 일대 사람들에게 커피가게는 ‘예쁘고 맛있는 커피집’으로 이미 유명하다고. 여기에 매사에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손님들을 맞이하는 유 대표의 모습도 한 몫한다.

 

단순하게 커피를 대접하는 사장님이 아닌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동생 언니처럼 손님들과 진심어린 대화를 나누며 신뢰와 밝은 이미지를 쌓고 있는 유재은대표. 부담없이 소소한 대화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커피가게는 단순한 공간이 아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서 더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을 좋아하고 대화와 나눔을 좋아하는 유 대표는 자신의 보금자리인 커피가게에 다양한 충주 소모임이 찾아오길 바란다. 커피와 함께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 연수동을 넘어 충주에서 손꼽히는 ‘멀티’ 사랑방으로서 자신의 공간을 활용하고 싶어 한다.

 

이 모든 것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공간에서 힐링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 은은한 커피향이 베인 공간에서 서로 어울리며 부담없이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우리동네 커피가게. 이보다 더 좋은 공간이 있을까.

 

주소 : 충북 충주시 금곡로 49-14 아름드리빌 상가 1층
TEL : 010-6745-3567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