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카페 숲길”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5.11 09:32:46
  • 공감 : 1 / 비공감 : 14
공감 비공감

 

 

커피, 문화를 만나다.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카페 숲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호식품 커피, 커피가 받은 사랑만큼이나 커피문화 역시 함께 발달하면서 현제 커피는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커피문화의 발달은 카페를 보면 알 수 있다. 특히 한국의 카페는 세계 그 어떤 나라보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를 가졌다.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공간을 벗어나 새로운 체험, 즐길 거리, 볼거리 등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변신을 꾀하는 것이다.

 

평범한 일상에서 만나는
특별한 공간

 

 

앞서 설명한 카페의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변화, 이는 갤러리카페 숲길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숲길은 충주시민의 휴식처인 충주댐 주변에 위치한 공간으로 커피뿐만 아니라 영화와 그림, 운동, 교육 등 여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안녕하세요. 갤러리카페 숲길 안소진입니다. 숲길은 그냥 겉보기엔 카페라는 상업적인 이미지의 공간이지만 내부적으로는 소박하게나마 ‘복합문화공간’을 꿈꾸는 카페로 한 장소에서 여러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숲길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하다. 카페는 10대부터 50대 혹은 그 이상의 다양한 연령층이 공존한다. 그들은 조용히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하거나, 영화를 보기도 하며,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마주하며 여유를 느끼기도 한다.

 

 

이 외에도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했던 안소진 대표의 지도하에 필라테스 원데이 클래스, 홈데코 및 플라워 클래스는 숲길만이 가진 특별함이다. 또한 카페 뒤편으로는 펜션과 작은 산책정원을 운영해 기존 카페와는 다른 숲길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를 입다.

 

각 공간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를 살펴보는 재미도 숲길의 매력이다. 카페가 조금 멀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만큼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카페 내부는 주말에 영화 관람이나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장소와 조용히 차를 마시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카페에서 영화를 보여주는 이유는 제가 영화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충주에서 심야에 영화를 볼만한 공간이 별로 없는 이유이기도 해요. 더불어 숲길에서 상영되는 영화는 단순히 관람을 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카페라는 문화와 영화라는 문화의 만남으로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갤러리카페라는 명성에 걸맞게 공간마다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다. 곳곳에 설치된 미술작품을 구경하는 것은 방문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카페건물 뒤쪽의 펜션과 산책로 역시 숲길 카페를 꾸미는 요소 중 하나다. 펜션의 각 방은 황토찜질방, 단체방, 커플방 등 콘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조경에 일가견 있는 안소진 대표의 아버지의 실력으로 꾸민 산책로는 숲 한가운데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숲길은 매주 토요일 7시에 영화를 상영한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며, 영화상영과 숲길에 관련된 소식은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카페를 넘어 문화공간으로 기억해주세요.

 

“이 공간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앞으로 이 공간을 찾아주시는 분들에 맞춰 재탄생 될 것이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생길 예정입니다. 시민들은 ‘충주댐’은 드라이브코스, 벚꽃축제 라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외부적으론 유람선타고 관광이나 하는 곳으로 기억하죠. 저 역시충주에서 태어나 자란 나도 지금 카페가 있는 이 길 앞을 지나다닌 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드물었다면, 이제는 사람들이 ‘숲길카페’를 찾아 이 길을 오고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양한 문화를 제공하고, 또 여러 사람들과 문화를 만들어 가는 갤러리 카페 숲길, 복합문화공간을 꿈꾸는 이곳은 안소진 대표의 말처럼 사람들의 기억 속에 충주댐의 여러 문화 공간 중 하나로 기억될 것이다.

 

주    소 :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447 “갤러리 카페 숲길”
대표번호 : 043-848-9007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_supgil/(인스타그램)
           http://blog.naver.com/k_cokr(블로그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