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학] 충주 그림소모임 “끌림”
    당신의 바쁜 일상에 쉼표하나 그려볼까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04.25 09:13:38

 

 

당신의 바쁜 일상에 쉼표하나 그려볼까요?
충주 그림소모임 “끌림”

 

현대인에게 휴식이 필요하단 걸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휴식에 정해진 것은 없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잠을 청하는 것도 휴식이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역시 휴식의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정해진 것이 없다고는 하지만 누군가 나에게 ‘당신은 어떻게 휴식을 취합니까?’라고 묻는다면 취미를 통해 휴식을 취한다고 답하고 싶다. 기자가 생각하기에 휴식을 가장 잘 표현하는 건 취미이기 때문이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시나요?

이처럼 최근 휴식바람이 불면서 취미활동 소모임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기 시작했다. 좋아하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취미생활을 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야기를 나눈다.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소모임 ‘끌림’의 황재선입니다. 끌림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시는 분, 그림을 배워보고 싶은 분들이 함께 모여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리면서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다양한 취미가 공존하는 가운데 끌림은 그림을 주제로 모임을 진행한다. 이들의 그림에는 형식이나 미션 같은 것은 없다. 그저 그리는 것이 좋아서 모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환경에서 각자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린다. 그림이 표현하는 것이 자유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처음 모임을 시작할 때는 저를 위해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해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혼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죠. 그러다가 나와 같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그림을 그리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끌림을 시작하게 되었죠.”

 

마음을 이끄는 끌림의 매력

무엇보다 그림에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그저 종이와 펜 간단한 두 재료만으로 어떠한 것이든 표현할 수 있고, 실력이 큰 의미가 없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그림을 그리면서 얻는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그림이 완성되면서 얻는 성취감 역시 마찬가지다.

 

끌림은 이런 매력적인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연결고리다. 또한 함께 즐김으로써 그 매력이 시너지 효과를 얻는데, 이 매력이야 말로 ‘끌림’이 유지될 수 있게 만드는 힘이자 원동력이다.

 

 

“제가 느꼈던 거지만 혼자 그림을 그리다 보면 한계가 오게 되더라고요. 아무리 그림을 좋아한다고 해도 말이죠(웃음). 함께 꾸준히 그리다 보면 실력도 점차 늘어나게 되고, 나만의 그림 스타일을 찾아 발전하게 되요. 또한 여러 회원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그림 그리는 것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소통과 자신만의 그림을 찾아가는 과정을 중요시하다 보니 끌림에서는 그림 그리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 잘 그리는 것보단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끌림 회원들은 힐링을 느끼는 것이다.

 

화요일의 끌림

끌림의 모임은 매주 화요일 저녁 7:30분을 고정으로 진행한다. 모임장소는 대부분 카페에서 진행하며, 자신이 마실 음료 값만 지불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그러다 보니 화요일이면 생각나는 모임이 되는 것이 황재선 회장의 바람이다.

 

 

“끌림에 속해있던, 끌림을 거쳐 지나갔던 매주 화요일이면 생각나는 모임이 되었으면 해요. 끌림을 기억할 수 있고, 끌림에서 경험했던 모든 것을 추억할 수 있는 즐거운 모임으로 남고 싶어요. 그래서 나중에는 "화요일하면 끌림, 끌림하면 화요일" 이라는 것이 각자의 마음 속에 남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웃음).”

 

새하얀 종이 위를 점차 자신만의 생각으로 채워가는 그림처럼 사람들의 바쁜 일상을 휴식으로 채워가는 끌림. 당신이 끌림에 끌리는 이유는 이것만으로 충분하다.

 

끌림 카카오톡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gZIpVMB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_kkeullim__/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