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향긋한 커피향이 풍기는 문화공간, 피넛카페
    커피 그 이상의 문화를 담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7.06.14 08:53:33
  • 공감 : 4 / 비공감 : 2
공감 비공감

 


문화결여지역 대소면에 최근 이색 문화공간이 눈에 띈다. 겉 모습은 단순 카페 같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니 생각보다 더욱 알찬 문화를 곁들이고 있는 이 곳, 사실 대소면에서는 꽤나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곳이다. 향긋한 커피내음과 정겨운 반려견이 반기는 이 곳, 새로운 문화충전소, 대소면 피넛카페의 스토리를 들여다본다.

 

대소주민들에게 허락된 우수한 커피, 피넛

대소면 터미널 맞은편으로 걸음을 거니면, 향긋하고 고소한 커피내음에 발걸음을 머무르게 하는 공간이 있다. 바로 ‘피넛 카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색다르고 역동적인 인테리어가 다시금 탄성을 내뱉게 한다. 오래된 커피머신이 있는가 하면, 낮은 가전제품, 자전거가 벽에 달려 있기도 하다. 소품 모두가 어울려 은은한 조명아래 시너지 효과가 발휘된다. 마치 오래된 만물상에 온듯 한 기분마저 든다. 이곳은 단순히 멋진 커피숍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예술문화가 살아 숨 쉬는 소통의 공간이다.

 

 

 

“작지만 부끄럽지 않게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로스팅하는 신선한 원두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요행을 바라지 않으며 언제나 기본에 충실해 최고가 되고 싶은 피넛커피입니다”

 

피넛카페 임창규대표. 문화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많이 미흡한 대소지역에 올바른 커피의 기준과 정의롭고 신선한 커피를 대접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커피를 공부했고, 2010년 피넛카페를 오픈하기에 이르렀다. 당시부터 ‘나쁜 커피를 마시기엔 인생이 짧다’라는 생각으로 대소주민들에게 정성을 담은 커피를 대접했고, 그의 남다른 열정은 대소주민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피넛카페의 다양한 매력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좋은 커피다. 신선하고 엄선된 재료는 기본으로, 커피종류 중 어느 하나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없다. 여기에 임창규대표와 피넛카페 임직원들의 신념과 정성이 더해져 진한 향은 머금은 특별한 커피가 탄생한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중독이라도 된 듯이 자꾸 생각나고, 묘하고 긴 여운이 커피잔을 가득 메운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언제나 창의적인 그 무엇을 함께 드리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매일같이 마시는 커피가 늘 똑같으면 금새 실증이 나니까요. 피넛에 오시는 분들에 미각을 놀라게 해드리는 것이 저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 한잔에 추억과 사연이 생각나는 집, 커피의 맛과 향이 좋아 사랑하는 이들과 또 찾고 싶은 집, 바로 피넛커피에서 드리고 싶은 메시지입니다”

 

커피만 마시는 카페가 아닌 ‘소통과 문화의 공간’

대소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인 만큼, 피넛카페에는 하루에도 수 십명의 다양한 사람들이 이야기 보따리를 풀며 커피를 즐긴다. 다양한 직업군들의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사람냄새가 진하게 풍긴다. 커피 맛이 워낙 좋고 오픈마인드의 임 대표가 손님 한분 허투루 대하지 않다보니 피넛카페는 지나간 세월동안 가치를 더하며 커피 좋은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했다.

 

“제가 늘 바랬던 것은 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스페이스와 사람 냄새였어요. 그곳에서 기본에 충실한 이 세상 하나뿐인 커피를 함께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곳 여러 사람에서 늘 아이디어와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공간으로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습니다”

 

 

소통은 사람 대 사람으로 그치지 않는다. 피넛카페는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반려견과 방문해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찾을 수 있는 애견카페가 없는 대소면에 피넛카페는 반려견 가족들에게 최고의 문화 공간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오셔서 기본적인 예절만 지켜주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희 매장 내에도 맹인견인 래브라도 리트리버 하비가 항상 상주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반려자로 자리 매김 된 개와 고양이들을 돌봄으로 인간과 동물이 서로 함께 삶을 영위하는 사회를 만드는 한 사람의 일원이 되고 싶었어요. 반려동물과 함께 찾아온 분들의 웃음 소리와 즐거운 표정들이 저희에게는 큰 선물이에요”

 

항상 겸손하며, 항상 노력하는 피넛카페가 되겠습니다

다양한 문화창출과 커피의 질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피넛카페와 임창규대표. 많은 관심과 격려 속에 최근에는 광혜원에 피넛카페 두 번째 공간을 오픈하기도 했다. 꽤나 바쁜 생활을 하며 이미 많은 목표를 이룬 그 였지만 그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더 높을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지금 전 참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작은 것 하나라도 더 노력하려고 합니다. 내 작은 몸짓에서 나오는 행동은 수천명의 인생에게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훗날 피넛카페와 저의 과거를 돌이켜보면 부끄럽지 않고 싶어요. 많은 분들에게 커피 그 이상의 에너지와 희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느 카페보다 진심이 묻어나는 카페’, 필자는 피넛카페를 이렇게 정의하고 싶다. 카페로 돈 벌이 하는 사람들은 흔하디 흔한 시대지만 커피한잔에 오롯이 마음과 정성을 담은 곳들은 흔치 않기 때문이다. 향긋한 커피내음이 진하게 풍겨져 나오는 문화공간, 피넛카페의 임창규 대표는 오늘도 찾아주신 사람들에게 고개숙여 인사를 한다.

 

주소 : 충북 음성군 대소면 오태로 67-1
문의 : 043)882-6543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dolkale 17.06.15 10:16:20 공감:0 비공감:0
    와우...진심이 묻어나네요. 그런데, 손님이 앉아서 커피마실탁자에 주인과 개가 걸터앉아 있네요. 기본부터 자유롭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