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자전거의 진화, 카페의 진화! “M coffee factory”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5.12.04 09:43:02
  • 공감 : 4 / 비공감 : 26
공감 비공감

 

 

자전거의 진화, 카페의 진화!
물 좋은 수안보의 물 좋은 “M coffee factory”

 

과거 단순히 이동수단이었던 자전거는 이제 건강을 위한 가정 주치의, 취미 및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자전거길 국토종주는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시도해 볼만한 좋은 콘텐츠로 발전해가고 있다.

 

이동수단에서 문화수단으로 순풍궤도에 올라선 자전거의 유행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에 비롯했을 때 그 유행이 쉬이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때맞춰 자전거를 콘셉트로 여러 업체들이 속속들이 나타나고 있어 자전거 여행객들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자전거 테마 카페’다. 이는 일반 카페와 비슷한 메뉴 구성이지만 ‘자전거’를 접목하여 간단한 자전거 수리 및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사업 아이템인 셈이다.

 

자전거 명품도시 “충주”, 명품카페 “M coffee factory”

지리적 이점과 도시 이미지에 맞춰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명품 자전거 길’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충주지만 자전거 도로와 시책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었다.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환영받기 위해서는 정책과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자전거 테마 카페’ 같은 새로운 것이 필요했다.

 

 

 

그 첫 발판은 수안보에 마련되었다. 자전거 명품 도시에 맞는 명품 자전거 카페 “M coffee factory(커피팩토리)”가 그 주인공이다.

 

자전거 카페 커피팩토리는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쉼터로 올해 10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콘셉트카페다. 커피팩토리 최문영 대표는 “지리적으로 자전거 종주길의 중간역할을 하는 수안보에 자전거 수리점이나 여행객들이 편히 즐길만한 곳이 부족하다는 것에 착안, 제대로 된 휴식 공간”을 만들겠다는 생각 끝에 M coffee factory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자전거 카페, 무엇이 다를까?

카페는 겉보기에 일반 카페와 비슷하다. 하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색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자전거와 관련된 책, 인테리어와 공구들이다.

 

 

“충주에서 자전거 매장을 운영하는 형의 영향으로 커피팩토리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커피팩토리에서는 간단한 타이어 및 자전거 자가 정비가 가능하며, 자전거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문영 대표는 ‘자전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카페’이기 때문에 먹을거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대중들이 커피에 대해 까다로워지는 만큼 ‘스페셜티 커피문화’에 맞게 좋은 등급과 품질의 커피 제공에 최선을 다한다.

 

 

“커피팩토리 구상전부터 카페에서 3년 정도 일을 하면서 커피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좋은 커피를 알리기 위한 저의 목표처럼 커피만큼은 내 스스로 만족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웃음). 커피뿐만 아니라 라이딩에 지친 자전거여행객들을 위해 에너지드링크와 일반 고객분을 고려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자전거,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겨울 초입에 오픈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많이 줄어 아직까지 그 반응을 알 수는 없지만 최문영 대표는 긍정적으로 커피팩토리를 보고 있다. 외국에서는 이미 자전거 카페가 활성화되어 있고, 수도권의 자전거 카페 또한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이다.

 

 

“자전거 카페라고 해서 자전거에 대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부족한 점을 조금씩 채워 넣을 계획이고, 누구나 편하게 들어와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표를 향해 달리기만 하는 자전거 라이딩은 금세 지친다. 그러나 자전거 타는 자체를 즐기고 주변의 풍경들을 감상하며 달리는 자전거 여행은 ‘목표완주’라는 추억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할 것이다. 좋은 커피를 알리고, 문화를 알리고 싶다는 최문영 대표와 자전거카페가 그 추억의 한 부분이 될 것을 기대해 본다.

 

주    소 :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1길9 “M coffee factory”
대표번호 : 043-845-9812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16.03.24 09:04:03 공감:0 비공감:0
    좋아하는 일하고 일도하면서 돈도 벌고 정말 좋아보이지만 수요가 많을까 살짝 걱정되네요
글쓴이
로그인